여자축구 대표팀, 공격수 최유리 햄스트링 부상…정설빈 대체 발탁
상태바
여자축구 대표팀, 공격수 최유리 햄스트링 부상…정설빈 대체 발탁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23 2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사진 = 대한축구협회

[FT스포츠] 최유리가 부상으로 낙마했다. 정설빈이 빈 자리를 채운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지난 23일 “최유리(버밍엄시티) 선수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2024 파리올림픽 2차 예선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다. 정설빈(인천현대제철) 선수가 대체 발탁됐다”라고 전했다.

파리 올림픽 예선은 12개 팀이 4개 팀씩 3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다. 한국은 오는 26일 오후 4시30분 태국, 29일 오후 4시30분 북한, 11월1일 오후 8시30분 중국과 각각 맞대결을 펼친다.

최유리는 벨 감독의 신임 아래 대표팀 스트라이커와 측면 공격수로 맹활약했다. 지난 7월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ㆍ뉴질랜드 여자월드컵, 9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나서며 최전방을 책임졌다. 국제무대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아시안게임이 끝난 뒤 잉글랜드 여자챔피언십 버밍엄 시티에 입단하며 유럽 진출도 이루었다. A매치 57경기 출전 9골을 기록했다.

벨 감독은 최유리의 공백을 비슷한 플레이 스타일의 노련한 정설빈으로 메웠다. 정설빈도 중앙과 측면을 오가는 공격수에 강력한 프리킥 능력도 갖췄다. A매치 84경기나 뛰었고 22골을 기록했다. 호주ㆍ뉴질랜드 여자월드컵은 못 나갔지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최유리와 함께 공격을 맡아 벨 감독의 공격 전술을 잘 안다.

각 조 1위와 각 조 2위 중 성적이 좋은 한 팀까지 4개 팀이 4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결승에 오른 두 팀만이 올림픽행 티켓을 따낸다.

한편, 올림픽 여자축구는 1996년 애틀랜타 대회 때 정식 종목이 됐다. 한국은 지난 2020 도쿄 올림픽까지 단 한 번도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지 못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