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마카체프, 리매치서 볼카노프스키 1R KO승 ··· 화이트 "올리베이라와 리매치 추진"
상태바
UFC 마카체프, 리매치서 볼카노프스키 1R KO승 ··· 화이트 "올리베이라와 리매치 추진"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10.23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이슬람 마카체프(31·러시아)가 리매치에서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5·호주)와의 라이벌 경쟁을 완전히 끝냈다.

22일(한국시간) 마카체프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열린 'UFC294: 마카체프vs볼카노프스키 2' 메인이벤트 라이트급 타이틀전에서 페더급 챔피언 볼카노프스키를 1라운드 3분 6초에 하이킥에 이은 해머피스트로 피니시했다.

앞서 마카체프는 지난 경기 승리에도 불구하고 있었던 판정 논란을 씻어내기 위해 이번 경기를 피니시하겠다고 공언했다. 약속한 대로 피니시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 초반부터 마카체느는 인사이드 로우킥으로 다리를 프론트킥과 미들킥으로 복부를 공략했다.

볼카노프스키는 점점 아래쪽에 신경쓰기 시작했다. 이때 마카체프가 하이킥을 찼다. 미들킥을 예상해 반응이 늦었던 볼카노프스키는 한 손으로 막아봤지만 킥이 가드를 뚫고 머리에 적중했다.

볼카노프스키는 비틀거리다 중심을 잃고 쓰러졌다. 마카체프가 바로 뛰어가 주먹 밑부분으로 망치질하듯 머리를 내려찍는 해머피스트 8연타를 때렸다. 결국 볼카노프스키가 정신을 못차리자 레퍼리는 경기 종료를 선언했다.

마카체프는 경기를 마치고 "우린 항상 이 기술을 훈련에서 연습했다. 팀 동료들은 나를 강하게 밀어붙였다. 그래서 오늘 이 KO가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는 볼카노프스키에게 몇 번 로우킥과 보디킥을 보여 준 뒤, 하이킥으로 전환했다. 지난 몇 달간 찰스 올리베이라에 대비해 준비한 거고 볼카노프스키에게도 달라질 건 없었다"고 덧붙였다.

UFC회장 데이나 화이트는 "마카체프와 올리베이라의 리매치 추진에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마카체프는 "그냥 계약서에 서명하겠다. 상대 이름만 달라"면서 "지난번과 다를게 없을거다. 올리베이라는 힘겨움을 느끼며 포기할 거다. 그를 초크 서브미션이나 타격으로 피니시하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함자트 치마예프(29∙UAE)는 전 UFC 웰터급 챔피언 카마루 우스만(36∙나이지리아/미국)을 물리치고 타이틀샷을 획득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