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파이터' 에드손 바르보자, UFC 11위 소딕 유수프와 대결
상태바
'태권도 파이터' 에드손 바르보자, UFC 11위 소딕 유수프와 대결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14 0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사진 = UFC

[FT스포츠] 태권 파이터 에드손 바르보자(브라질)가 UFC 11위 소딕 유수프와 대결한다.

UFC 페더급(65.8kg) 랭킹 13위 바르보자는 오는 1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유수프 vs 바르보자’ 메인 이벤트 5라운드 경기에서 11위 소디크 유수프(나이지리아/미국)와 격돌한다.

바르보자는 UFC에서 가장 화려한 킥을 자랑하는 선수다. UFC에서 유일하게 로우킥,미들킥, 하이킥으로 모두 KO를 기록했다. 특히 2012년 테리 에팀(영국)전 태권도식 뒤돌려차기 KO가 유명하다. 그는 어릴 때부터 킥복싱과 함께 태권도를 수련해 태권도 검은띠를 보유했다.

어느덧 37살의 UFC 14년차 노장이 됐지만 KO파워는 여전하다. 지난 4월에는 빌리 콰란티요(미국)를 니킥으로 KO했다. UFC에서 15번의 녹다운을 기록해 이 분야 역대 4위에 올라있다. 이중 8번이 KO/TKO였다. 이번에도 많은 이들이 화끈한 타격전을 기대하는 이유다.

바르보자는 "내 계획은 언제나 똑같다. 타격전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빨리 상대를 피니시하는 것"이라며 타격전을 예고했다. 하지만 "어떤 영역으로 가든 준비돼 있다"며 그래플링 싸움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상대 유수프는 "지난 경기가 끝나고 내가 '코리안 좀비' 정찬성을 요구한 이유와 같다"며 "얼마 남지 않은 레전드 베테랑(OG) 파이터" 바르보자와의 대결을 반겼다. 이어 "그들이 싸우는 걸 보고 자랐다. 이제 내가 여기까지 올라왔으니 그들이 다 떠나기 전에 싸우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UFC 파이트 나이트: 유수프 vs 바르보자 메인카드는 오는 10월 15일(일) 오전 8시부터 tvN SPORTS와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