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14경기 연속 안타…亞 신기록 16G 연속 멀티 출루 무산
상태바
김하성, 14경기 연속 안타…亞 신기록 16G 연속 멀티 출루 무산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8.09 2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김하성 sns
사진 = 김하성 sns

 

[FT스포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의 연속 멀티 출루 행진이 '15경기'에서 멈췄다.

김하성은 9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T-모바일 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3삼진을 기록했다.

안타를 추가한 김하성은 14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벌였고, 시즌 타율 0.288을 유지했다.

김하성은 1회초 선두 타자로 나서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2볼 2스트라이크에서 상대 팀 선발 투수 우완 로건 길버트의 낮은 슬라이더에 배트를 헛돌렸다.

0-0으로 맞선 3회초 2사에서도 헛스윙 삼진으로 아웃됐다. 볼카운트 1볼 2스트라이크에서 낮게 떨어진 스플리터에 당했다. 세 번째 타석에선 다소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루킹 삼진으로 물러났다.

김하성은 0-1로 뒤진 6회초 2사에서 다시 길버트를 만났고, 볼카운트 2볼 2스트라이크에서 몸쪽으로 깊게 들어온 7구째 공을 잘 참았다. 그러나 주심은 스트라이크 판정을 내렸다. 김하성은 자리를 뜨지 않고 주심에게 항의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김하성은 9회 시애틀 마무리 안드레스 무뇨즈를 상대로도 2스트라이크에 몰렸다. 하지만 바깥쪽으로 빠져나가는 슬라이더를 타격폼이 무너지면서도 갖다대 중전 안타를 만들어냈다. 

최근 김하성의 좋은 타격감을 보여준 기술적인 안타. 이로써 연속 안타 행진은 이어갔다. 하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아 샌디에이고는 0-2로 졌다. 김하성의 팀 동료 최지만은 8회 대타로 나와 볼넷을 얻은 뒤 대주자와 교체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