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요안나 예드제칙, UFC 스트로급 랭킹에서 공식적으로 제외
상태바
[UFC] 요안나 예드제칙, UFC 스트로급 랭킹에서 공식적으로 제외
  • 이동우 기자
  • 승인 2021.10.26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UFC 여자 스트로급 챔피언 요안나 예드제칙이 UFC 랭킹에서 공식적으로 제외되었다.

팬들은 월요일 아침 요안나 예드제칙이 UFC 여자 스트로급 랭킹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모션의 여자 스트로급 랭킹에서도 제외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MMAjunkie.com 기자 마이크 본은 UFC와 함께 예드제칙이 오랜 기간동안 활동하지 않아 순위에서 제외되었다고 확인다.

마이크 본은 쇼셜미디어에 “요안나 예드제칙이 UFC 랭킹에서 제외된 것은 활동적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저는 들었습니다. 그녀는 아직 선수 명단에 있으며 경기에 복귀하면 다시 랭킹에 투입될 것 입니다. 만약 그녀가 경기를 복귀한다면 2022년 3월쯤 될 것 같습니다.” 라고 전했다.

예드제칙이 UFC 랭킹에서 제외되는 것을 보고 있는 팬들은 그녀의 랭킹 제외 소식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더 일찍 순위에서 제외되었어야 했다고 생각했다. 예드제칙은 UFC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여자 MMA 선수 중 한 명이지만, 그녀가 마지막 경기에서 장 웨일리에게 판정패한 2020년 3월 이후로 싸우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녀는 지난 18개월 동안 전혀 싸우지 않았고, 그로 인하여 마리나 로드리게스와 같은 그녀의 체급에 있는 다른 선수이 랭킹 상승할 수 있는 기회를 예드제칙이 막아 버린 결과로 이어졌다.

예드제칙은 UFC에 의해 퇴출당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녀가 랭킹에서 제외된 것은 엄밀히 말하면 오랫동안 경기를 갖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녀가 다시 싸우기 시작하면, UFC는 그녀를 다시 랭킹에 올려놓을 것이다. 여러모로 레온 에드워즈가 UFC 랭킹에 다시 올랐을 때 취한 접근 방법과 비슷하다. 레온 에드워즈도 오랜 기간 동안 활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랭킹에서 제외되었지만, 그는 경기를 잡은 후에 다시 랭킹에 복귀했다. 예드제칙도 다음 시합을 예약하면 랭킹 안에 다시 복귀하게 될 것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