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만의 '바람의 손자' 등장에 감독도 "흥분"…"어떤 혼란 일으킬지 알 수 없다"
상태바
7개월 만의 '바람의 손자' 등장에 감독도 "흥분"…"어떤 혼란 일으킬지 알 수 없다"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2.28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SNS
사진 =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SNS

[FT스포츠] 첫 시범경기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람의 손자' 이정후를 향해 극찬이 쏟아졌다.

이정후는 2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의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경기에 1번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이정후는 첫 타석부터 안타를 때려냈다. 지난해 13승을 거둔 시애틀 선발 조지 커비를 상대로 0-2 볼카운트에서 1루수 옆을 빠져 나가는 강한 타구로 안타를 만들어내 출루했다. 이후 후속 타자의 땅볼과 상대 실책으로 2루에 안착한 이정후는 라몬테 웨이드 주니어의 중전 적시타 때 홈을 밟으면서 첫 득점까지 올렸다. 이후 이정후는 2회 1루수 땅볼, 4회 헛스윙 삼진으로 첫 시범경기를 마쳤다. 

7개월 만에 실전에서 때려낸 안타였다. KBO 키움 히어로즈 소속이었던 지난해 7월 22일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4타수 3안타를 때려낸 것이 이정후의 마지막 공식 경기 안타였다. 이정후는 이날 8회 수비 도중 발목에 통증을 느껴 교체됐고, 이후 수술대에 올라 긴 재활 터널을 밟아야 했다. 10월 10일 키움의 홈 최종전이었던 고척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타석에 복귀했으나 안타를 때려내진 못했다. 그로부터 7개월 뒤 미국 애리조나에서 안타를 신고했다. 

이정후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상대가) 좋은 투수였다. 2스트라이크에 몰렸기 때문에 콘택트만 하자는 생각이었는데 다행히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정후에게 안타를 허용한 시애틀 조지 커비는 데뷔 시즌인 2022년 8승, 지난해 13승을 거둔 투수다. 이정후는 메이저리그와 KBO리그의 차이에 대해 “직구도 다르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변화구 구속인 것 같다”고 비교했다.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도 합격점을 줬다. 멜빈 감독은 “(가벼운 허리 통증으로) 데뷔가 늦어졌지만, 첫 타석에서 안타를 치고 득점까지 낸 것은 아주 좋아 보인다”고 했다. 이어 “이정후는 확실히 좋은 스피드를 갖고 있다. 이정후 자신도 베이스에서 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길 원하는 것 같다”면서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고 덧붙였다.

멜빈 감독은 이정후가 29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을 건너뛰고 3월 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에 선두 타자로 출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