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권 위조지폐 주의보, '이 문구' 있으면 가짜
상태바
5만원권 위조지폐 주의보, '이 문구' 있으면 가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2.07 1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은행
사진 = 한국은행

[FT스포츠] 한국은행이 최근 위조지폐가 꾸준히 출현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고령층 상인이 운영하는 전통시장이나 노점상 등에서 위조지폐가 많이 유통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위폐방지 실무위원회는 지난 5일 ‘2023년 하반기 정기회의’를 열고 위조지폐 유통 방지를 위한 대응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최근 ‘영화소품’ 또는 ‘SPECIMEN(견본)’ 등의 문구가 포함된 위폐가 제작되어 주로 고령층 상인들이 운영하는 전통시장 및 노점상 등에서 많이 유통되고 있는 만큼 이들 상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홍보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일부 참석자들은 최근 국내에서 발견되고 있는 위조미달러화, 위조상품권 등의 수준이 점차 고도화되고 있어 이러한 위조기술 이 원화 위조로 악용되지 않도록 경계심을 가지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도 강조했다.

위원회는 유관기관 간 긴밀한 공조체제를 바탕으로 위조지폐 제조 및 유통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한편 국민들의 위폐 식별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한은은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에서의 현장방문 교육 및 캠페인, 지하철 매체광고, 2023년 화폐사랑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활용 등 대국민 위폐방지 홍보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