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리그앙 이강인 집중 조명, PSG 미래의 메시 '극찬'
상태바
프랑스 리그앙 이강인 집중 조명, PSG 미래의 메시 '극찬'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2.02 0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FPBB NEWS
사진=AFPBB NEWS

[FT스포츠] 올 시즌 파리생제르망(PSG) 합류 이후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강인의 잠재력이 높게 평가받았다.

프랑스 매체 르10스포르트는 지난 30일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PSG가 영입한 선수들 가운데 특히 이강인이 눈에 띈다. 2000만유로 가량의 이적료로 마요르카에서 영입한 이강인은 PSG에서 점점 더 중요한 선수로 자리잡고 있다. 이강인은 메시를 연상하게 하는 선수'라며 이강인을 언급했다.

이강인을 올 시즌을 앞두고 PSG 유니폼을 입었다. 시즌 초반 부상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차출 등으로 자리를 비웠으나 최근 물오른 기량과 함께 주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리그 6경기를 비롯해 공식전 10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 중이다.

매체는 “지난 몇 주간 이강인은 잠재력을 보여줬다”라며 “특히 지놀라는 이강인이 메시를 대체할 적임자라고 본다”라며 그의 말을 전했다.

지놀라는 현역 시절 PSG, 토트넘 홋스퍼, 뉴캐슬 유나이티드 등을 거쳤다. 프랑스 대표팀으로도 A매치 18경기에 나서 3골을 넣었다. PSG에서 리그 1회, FA컵 1회 정상에 섰고 토트넘에서도 리그컵 우승을 맛봤다.

지놀라는 이강인에 대해 “마요르카에서 뛸 때부터 메시의 왼발과 많이 닮았다”며 “난 그라운드에서의 그의 움직임을 말하고 있다”라고 메시와 비교했다. 그러면서 “이강인이 왼발로 엇박자를 내는 모습이나 몸짓, 움직임은 메시가 FC바르셀로나를 떠날 때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지놀라는 “우린 이강인이 PSG에서 발전하고 꽃 피우는 모습을 기다리고 있다”며 부푼 기대감을 전하기도 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