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BO 홈런왕 노시환, 선수들이 직접 뽑은 '올해의 선수'로 선정
상태바
2023 KBO 홈런왕 노시환, 선수들이 직접 뽑은 '올해의 선수'로 선정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2.02 0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화이글스
사진 = 한화이글스

[FT스포츠] 생애 첫 홈런왕에 오른 한화 이글스 노시환(22)이 프로야구 선수가 직접 뽑은 2023년 최고의 선수로 선정됐다.

노시환은 1일 서울시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23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에서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리얼 글러브 어워드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에 속한 국내 프로야구 선수 700여 명의 투표로 부문별 수상자를 정한다. 유일하게 선수들만의 투표로 수상자를 뽑는 국내 시상식이다.

최종 후보로는 노시환을 비롯해 고영표(kt wiz), 김혜성(키움 히어로즈), 양의지(두산 베어스), 홍창기(LG 트윈스)가 올랐다. 올해 프로야구 정규시즌 WAR(대체선수 대비 승리기여도) 상위 5명의 선수들이다.

노시환은 2023 정규시즌 131경기에 출전해 타율 0.298·31홈런·10타점을 기록했다. 홈런과 타점 부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만 23세 전에 홈런왕을 차지한 역대 2번째 선수가 됐다. 한화 소속 선수로는 장종훈·김태균에 이어 역대 3번째 홈런왕이 됐다.

노시환은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어 "내년에 더 잘하라는 의미로 이 상을 주신 것 같다. 내년 시즌엔 겸손한 자세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비 지표를 기준으로 뽑는 포지션별 수상자도 가려졌다. 선발투수 고영표, 구원투수 박영현(KT), 포수 박동원(LG), 1루수 양석환(두산), 2루수 김혜성, 3루수 허경민(두산), 유격수 김주원(NC), 외야수 박해민, 홍창기(이상 LG), 정수빈(두산)이 수상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