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챔피언십 권원일, 몽골 복싱 국대 출신 강호와 격돌
상태바
원챔피언십 권원일, 몽골 복싱 국대 출신 강호와 격돌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24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원챔피언십
사진= 원챔피언십

[FT스포츠] 권원일(29)이 아시아 최대 단체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남자종합격투기 공식랭킹에 포함된 유일한 한국인으로서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새해 첫 달부터 경기에 나선다.

밴텀급 4위 권원일은 오는 2024년 1월 13일(한국 시간) 태국 방콕 룸피니 경기장(수용인원 5,000명)에서 열리는 'ONE 파이트 나이트 18'에서 복싱 몽골국가대표를 지낸 신에착트가 졸체체그(27)와 대결한다.

ONE 파이트 나이트 18은 미국 뉴욕에서 1월12일 오후 8시부터 글로벌 OTT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메인카드 일정을 맞춘다. 한국에는 ‘쿠팡플레이’로 방송된다.

권원일은 원챔피언십 8승 4패, 신에착트가 졸체체그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ONE 워리어 시리즈’ 포함 원챔피언십 6승 3패다. 밴텀급으로 범위를 좁히면 권원일 6승 3패, 신에착트가 졸체체그 3승이다.

신에착트가 졸체체그는 아마추어 시절 킥복싱, 산다, 복싱까지 서로 다른 3개 종목에서 몽골 전국선수권대회를 우승했다.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과했으나 아시아/오세아니아 예선 출전이 무산되자 2017년 종합격투기로 전향했다.

권원일은 원챔피언십 KO승률 100%에 빛나는 파괴력이 최대 장점이다. 신에착트가 졸체체그 역시 원챔피언십 6차례 승리 중 4승이 KO라는 것을 제일 내세울 만하다. 누가 더 폭발적인 타격을 구사하느냐에 따라 승부가 좌우될 가능성이 크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