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대표팀, 한일전에서도 0-3 완패…VNL 6연패
상태바
여자배구 대표팀, 한일전에서도 0-3 완패…VNL 6연패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6.16 18: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국제배구연맹
사진 = 국제배구연맹

[FT스포츠] 여자배구대표팀이 '숙명의 맞수' 일본에도 완패하며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6연패에 빠졌다.

세사르 곤살레스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6일(한국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 닐슨 넬슨 아레나에서 열린 VNL 2주 차 두 번째 경기에서 일본에 세트스코어 0-3(18-25 13-25 19-25)으로 완패했다.

어느덧 이번 대회에서 6연패다. 한 세트조차 따낸 적이 없다. 한국은 앞서 1주 차에 열린 튀르키예전, 캐나다전, 미국전, 태국전 그리고 2주 차 브라질전에 이어 이날도 세트를 따내는 데 실패하는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

한국은 1세트와 2세트엔 일본의 맹공에 무너지며 한 번 벌어진 점수 차를 좁히지 못했다.

3세트 중반까진 접전을 펼치다 16-17로 아슬아슬하게 끌려가는 상황에서 연속 실점하며 흐름을 잃고 결국 따라잡지 못했다.

숙적 일본을 상대로도 공격 짜임새와 조직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약점을 노출했다. 특히 해결사가 없다는 것이 가장 뼈아팠다. 이날 한국에서는 두 자릿수 이상의 득점을 올린 선수가 전무했다.

VNL에서 승리를 챙기지 못한 팀은 네덜란드, 크로아티아, 한국 등 3개 팀이다. 이 중 1세트도 따내지 못한 팀은 한국이 유일하다.

이날 한국은 단 한 명도 10득점 이상을 기록하지 못했다. 문지윤(GS칼텍스)이 8점, 정지윤(현대건설)이 6점, 김다은(흥국생명)이 4점을 올렸다.

대표팀은 17일 오전 크로아티아와 2주 차 세 번째 경기를 펼친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