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파이터 최승우, UFC에서 3월 루츠와 대결
상태바
한국인 파이터 최승우, UFC에서 3월 루츠와 대결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13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UFC 제공
사진 UFC 제공

 

[FT스포츠]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 무대인 UFC에서 활약하는 '스팅' 최승우(30)가 3월 터커루츠와의 경기(28·미국)와 맞붙는다.

13일(한국시간) UFC는 "최승우가 오는 3월 27일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블라 코비치 vs 라키치'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UFC 페더급 전적 2승 1패인 최승우는 공식 발표에 앞서 "이번 경기로 더욱 성장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상대는 1승 1패의 터커 루츠(28·미국)다. 종합격투기 전적은 12승 2패의 터커 루츠는 '데이나 화이트 컨텐더 시리즈' 출신으로 지난해 5월 케빈 아길라를 상대로 성공적인 UFC 데뷔전을 치렀다. 하지만 약 6개월 뒤 팻 사바티니와의 맞대결에서는 판정패를 당했다.

최승우는 지난해 유세프 잘랄과 줄리안 에로사를 연이어 잡고 같은 해 10월 알렉스 카세레스를 넘지 못했다. 최승우는 "작년 패배를 계기로 마음이 더 단단해졌다"며 "옥타곤 위에서 누가 더 간절한지 보여줄 것"이라고 각오를 보여줬다. 이어 "루츠는 터프하고 레슬링의 타이밍이 좋지만, 타격에서는 빈틈이 보이고 움직임이 빠르지는 않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국인 파이터 중 2022년 첫 출전 소식을 전한 최승우가 루츠를 제압하고 재도약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이날 메인이벤트에서는 라이트헤비급 랭킹 1위 얀 블라 코비치(폴란드)와 랭킹 3위 알렉산더 라키치(오스트리아)와 대결이 펼쳐진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