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 꼭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할까?
상태바
운동할 때 꼭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할까?
  • 윤이나 기자
  • 승인 2021.12.28 12: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와 고르는 방법

[FT스포츠] 많은 여성들이 운동을 하면서 스포츠 브래지어 아닌 일반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위에 다른 옷을 착용하니까 보이지 않을뿐더러, 어떤 스포츠 브래지어를 구입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 브래지어가 가슴을 잘 잡아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는 운동할 때 가만히 서서 운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러닝을 하거나 유산소 운동을 할 때 가슴이 위아래로 심하게 흔들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일반 브래지어는 이럴 때 가슴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는?

우선 가슴의 모양을 잘 봐야 합니다. 우리의 가슴은 대부분 유선과 피하 지방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피하 지방은 아주 가느다란 인대들이 지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격렬한 운동을 하게 되면 이 인대들이 압력을 받게 되며 조금씩 늘어나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찢어지는 경우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장시간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인대가 돌아오지 않게 되고 그럼 결국에는 가슴이 처지는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번 처지게 된 가슴은 다시 처음으로 돌리는 방법은 없습니다. 성형수술을 하거나 흉근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어느 정도 돌릴 수 있지만, 처음과 같이 만들 수는 없기 때문에 처음부터 처지지 않게 주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그렇다면 어떤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할까요?

운동할 때 적합한 브래지어는 와이어가 없으면서 컵이 단단한 게 좋습니다. 운동을 하고 나면 땀에 젖기 때문에 무조건 한번 입으면 세탁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컵이 물렁해지거나 망가질 위험이 있으니 항상 여러 개를 구입하여 번갈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이 작은 사람들도 무조건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A컵인 여성들과 B컵인 여성들이 활동을 할 때 각각 가슴이 움직이는 범위를 확인했습니다. 그랬더니 그 움직임의 범위가 4cm였습니다. 가슴이 아주 큰 여성들의 경우는 14cm로 나왔습니다. 가슴이 작은 경우라도 움직임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브래지어의 경우 가슴의 움직임을 40% 감소시키고, 스포츠 브래지어는 75%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쁜 가슴을 꿈꾸는 여성들이라면 꼭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스포츠 브래지어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나에게 맞는 것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의 살갗이 쓸리지 않는지 꼼꼼히 확인하여 맞는 브래지어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