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하지않은 음악과 함께하는 요가 '인사이드플로우'
상태바
지루하지않은 음악과 함께하는 요가 '인사이드플로우'
  • 강수정 기자
  • 승인 2021.11.30 0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요가를 생각하면 정적인 상태에서 마음 수양을 하고 몸을 위한 동작을 수련하는 운동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음악과 함께 경쾌한 요가인 '인사이드플로우' 요가가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리듬의 음악에 맞춰 요가 동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마치 춤을 춘다는 느낌을 받기도 하면서 유럽에서 각광받고 있는 현대식 요가이다.

음악의 멜로디와 가사에 맞춰서 요가 동작을 결합해서 하기 때문에 마음을 위로받고 음악에 맞는 동작으로 수련을 할 수 있는 요가 방법이다. 인사이드 플로우가 노래에 맞춰 흐르는 동작으로 수련을 하는 이유는 빈야사 요가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요가 방법이기 때문에 끊김 없이 부드럽게 흐르듯이 연결되는 요가 동작이라 할 수 있다.

◆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의 장점
집중력
정적인 분위기가 아닌 다양한 음악을 바탕으로 요가 동작을 하기 때문에 지루함을 없앤 수련 시간이 되어주면서 계속해서 흐름을 따라 요가 동작을 이어 가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역동적이면서 집중력으로 요가 동작을 하다 보면 재미있는 수련 시간이 되어준다.

유산소운동
인사이드 플로우는 춤을 추듯이 요가 동작을 한 시간 동안 지속해서 이어서 음악에 맞춰 연결하다 보니 유산소성 운동의 효과를 내어준다. 다른 요가에 비해 2~3배 높아 한 시간 칼로리의 소모량이 400칼로리 정도 높아 다이어트할 때에는 일반 정적인 요가보다 인사이드플로우가 배로 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쉴 새 없는 움직임으로 우리 몸의 크고 작은 근육을 사용하면서 근력 운동이 되어 근육 강화에 도움을 시켜준다.

코어운동
인사이드 플로우는 빈야사 요가를 적목 시킨 요가 방법인데 이런 요가 동작은 허리를 많이 쓰는 동작과 함께 코어를 열고 닫아주는 동작을 반복하기 때문에 허리 근육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통증 완화
뼈와 근육, 근막을 바르게 정렬하고 마음을 바로 세우려는 요가의 취지에 노래를 추가한 인사이드 플로우 요가이기 때문에 목, 어깨,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면서 이완 동작을 통해 혈액순환까지 돕는 효과가 있다.

◆ 누구에게 적합한 운동일까?
헬스, 정적인 요가에 익숙해져서 활동적인 운동을 찾고 있다면 인사이드 플로우가 적합하다. 음악에 맞춰 운동을 하면서 요가를 좀 더 재미있게 배우고자 할 때에도 알맞다. 특히 정적인 운동으로 지루한 걸 참지 못하는 사람에게 적합하고 빈야사 요가를 오랜 시간 수련해서 새로운 방식으로 수련을 하고 싶다면 제격인 셈이다.

특히 초보자의 경우 요가를 수련한 상태에서 배워야 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음악에 맞춰 간결한 빈야사 동작을 연결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수련할 수 있어 누구나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요가가 되어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