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도 집에서도 운동할 수 있는 방법 '책상 스트레칭'
상태바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운동할 수 있는 방법 '책상 스트레칭'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29 02: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컴퓨터를 보면서 종일 키보드를 두드리거나, 문서작업을 하면서 화면에 몰두하고 있는 시간이 많은 직업이라면 앉는 시간이 정말 많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앉아있는 자세로 오래 있으면뼈와 관절 근육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업무환경이 고정적으로 앉아서 일하는 환경이 계속되다 보니 근육의 통증이 오게 되는데요. 전문가는 "매일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사람들은 심각한 의학적 문제를 겪고 있으며, 통증이 팔에서 팔꿈치, 어깨, 목까지 옮겨가는 것이 문제이다."라고 말합니다. 통증에서 부터 벗어나 몸의 에너지를 높일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일어섰다 앉기>>
전화하거나 , 쉬는 시간 책상 자리 또는 어디에서든 할 수 있습니다. 손을 사용하지 않고 일어서고 앉기를 반복하는 운동을 진행하세요. 만성질환으로 이라고 부르는 근육감소로부터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허벅지의 근육이 줄어들면 근육 내 지방이 쌓이게 되어 만성 염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작은 운동이지만, 근육 강화로 이어질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의자를 없애기 >>
책상 의자를 없애고 운동 공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종일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등, 다리, 엉덩이 등 모든 근육을 사용하여 운동할 수 있습니다. 의자를 사용하여 기대려고 하지말고, 러닝머신 위에서 걸으면서 일하는 방법도 좋은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 <목과 어깨를 풀어주기>>
깊게 숨을 들이쉬고 어깨를 으쓱하면서 귀까지 들어 올립니다. 잡고 있다. 릴리스 및 떨어뜨리기. 세 번 반복해주세요. 예, 아니오로 고개를 천천히 흔들어주세요. 내면으로 생각을 더 하여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 상사가 꼰대인가요?"라고 하면서 "예, 예, 예" 이렇게 운동하는 방법이랍니다.

<< 손 풀어주기>>
두 주먹을 꽉 쥐고 두 손을 앞으로 뻗습니다. 먼저 한 방향으로 10까지 세면서 공중에 원을 만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원을 뒤집습니다.

<< 손, 손목 및 팔뚝 풀어주기>>
왼손을 앞으로 뻗어 손가락이 바닥을 향하도록 합니다. 오른손을 사용하여 스트레칭을 늘리고 손가락을 몸쪽으로 아래로 밀어주세요. 부드럽게 해주세요. 오른쪽 손으로도 똑같이 하십시오. 이제 왼손을 앞으로 곧게 폈고 손목은 구부리고 손가락은 하늘을 향하게 합니다. 오른손을 사용하여 스트레칭을 늘리고 손가락을 몸쪽으로 뒤로 당깁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하세요.

<<몸통비틀기로 상체 풀기>>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으로 몸을 돌려 오른손으로 의자 등받이를 잡고 왼손으로 의자 팔걸이를 잡아주세요. 트위스트를 잡고 눈 이 멀리 볼 수 있도록 스트레칭을 계속하도록 하세요. 천천히 앞으로 돌아옵니다. 반대쪽도 반복합니다.

 

유튜브 '관절사용설명서' 채널
유튜브 '관절사용설명서' 채널

<<레그 익스텐션 으로 복근과 다리 운동>>
의자의 자리를 잡고 몸을 지탱하고 다리를 똑바로 앞으로 뻗어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합니다. 구부리고 발가락을 다섯 번 가리킵니다. 풀어 주고, 반복해주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