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있지마세요 , '서있는것'만으로도 운동이 됩니다. 
상태바
 앉아있지마세요 , '서있는것'만으로도 운동이 됩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26 0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운동을 하는 것이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매일 앉아 있는 시간 보다 서서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서 있는 것은 앉아있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종일 앉아있는 것보다 서 있을 때 건강상의 위험도 줄어듭니다.

칼로리를 관찰하여 체중을 관리하세요. 먹는 칼로리와 소모하는 칼로리 모두. 신체가 에너지로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합니다.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거나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위해 운동하면 살이 빠집니다.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특별한 비법을 자랑하는 다이어트도 모두 신체가 자연적으로 태우는 것보다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신체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더 많거나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더 많거나 더 적은 칼로리를 소모함에 따라 체중이 변동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섭취하거나 태우는 칼로리 를 측정할 필요 없이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앉아 있는 것보다 서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서 있을 때 보다 약 65kg의 성인은 서 있을 때 보다 앉아 있을 때 분당 0.15 칼로리를 더 소모합니다. 앉아 있는 대신 하루에 6시간 동안 서 있으면 약 54칼로리를 추가로 태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한 그룹의 사람들이 앉고 , 서고, 걷는 동안 평균적으로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지 측정했습니다. 앉아 있는 동안 시간당 80칼로리를 소모했습니다. 서 있는 것은 8칼로리를 추가로 소모했고, 걷기는 시간당 총 210칼로리를 소모했습니다. 앉아 있는 시간이 길면 일부 건강 문제에 대한 위험이 커지지만, 서 있으면 비만, 당뇨병, 심혈관질환, 암과 같은 상태에 대한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활동과 칼로리 소모를 늘리기 위해 취하는 행동은 건강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낮에 더 많이 서 있으면 운동할 가능성도 매우 높아집니다.

온종일 책상에 앉아 있는 습관이 있다면 점차 서 있는 자세로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종일 책상에 앉아 일하는 직업이라면 서서 일을 계속할 수 있도록 스탠딩 데스크를 만들어 사용하세요. 온종일 앉았다가 서게 되면 허리, 다리, 발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신 한 번에 30분에서 60분 정도 서 있는 것으로 시작하여 일어나면서 공부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유튜브 '에일린 mind yoga' 채널
유튜브 '에일린 mind yoga' 채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위하여 활동을 추가해보세요. 전문가들은 적당한 운동을 매주 150분 이상 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은 5일 동안 매일 평균 30분의 활동을 합니다. 달리기와 같은 더 격렬한 활동을 선호한다면 일주일에 75분의 활동을 목표로 해야 하며, 일주일에 5일동안 평균 15분의운동을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 2회 근력 운동해야 합니다. 웨이트를 들고 근육 성장에 도전하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칼로리 소모는 활동 중과 활동 후에 증가합니다. 근육이 지방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앉아 있을 때, 서 있을 때, 운동할 때 소모하는 칼로리의 양을 측정하려면 활력징후를 추적해보세요. 활동 추적기는 키, 체중 및 활동 강도를 기반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추정합니다. 이것은 서서, 앉고, 움직이는 칼로리 소모량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도는 다를 수 있으므로 칼로리 소모를 너무 높게 추정하는 것을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서 측정하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