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강의영상] 원핸드 푸시업 버피
상태바
[홈트레이닝 강의영상] 원핸드 푸시업 버피
  • 정창일 기자
  • 승인 2021.10.25 0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육은 자세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고 뼈는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현대인들은 활동 저하로 근육량이 감소하고 있으며 바르지 않은 자세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체형 불균형 또한 증가하고 있다. 

아래 영상은 척추와 몸통 안정화에 도움이 되고 근력도 키울 수 있는 원핸드 푸시업 버피이다. 

한 팔로 손목과 팔꿈치와 어깨가 일직선이 되도록 바닥을 짚은 후 몸통이 흔들리지 않게 푸시업을 한다. 올라갈 때 어깨를 들어 올린 후 동시에 배꼽에 힘을 주고 무릎을 올려서 바른 자세로 일어선다,

 운동 동작 중 손목에 통증이 있거나 근력이 부족하여 정확한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프랭크로 기본 코어근육을 강화된 상태에서 해야 무리가 없다. 바른 자세로 운동을 몸에 익혀야 자세가 안정화된다. 또한 바른 체형을 유지해야 부상 방지와 운동수행능력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 원핸드 푸시업 버피는 척추와 몸통을 안정화 시켜 부상 방지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내부 장기들을 보호하고 운동 수행능력을 증진 시킬 수 있다.

 ‘운동은 육체는 물론이요, 정신에도 마술 같은 효과를 일으킵니다. 몸을 움직이는 것은 살아있음을 확인하고 또한 스스로의 마음까지 돌보는 일입니다. 하루 종일 일에 치여 복잡했던 머릿속을 말끔하게 비워주고, 사람들 사이에서 지쳐버린 마음에 숨길을 틔워줍니다. 삶의 에너지를 충전시키고, 내 안에 잠든 무한한 잠재력을 끌어올립니다. 꾸준히, 오랫동안 운동을 하면 사람의 타고난 성격과 행동까지 바뀔 수도 있습니다. -  "마녀체력"의 저자 이영미 -

◆영상 제작 및 편집 : 2080Training Lab, FT스포츠

◆집필인 : 고동석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