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머니 NO… "손흥민, 토트넘과 새 계약 논의…올여름 공식 협상"
상태바
오일머니 NO… "손흥민, 토트넘과 새 계약 논의…올여름 공식 협상"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2.27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스코어90 캡쳐
사진 = 스코어90 캡쳐

[FT스포츠] 사우디 구단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것으로 알려진 손흥민(32·토트넘 홋스퍼)이 토트넘과 재계약 협상에 돌입할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의 스포츠 매체 '풋볼인사이더'는 27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손흥민과 곧 협상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토트넘과 손흥민의 현 계약은 2025년 6월까지다. 보도대로 계약을 갱신한다면 손흥민은 2025년 이후에도 한동안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빈다. 이 매체는 이미 비공식적으로 새 계약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여러 언론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진출 가능성이 언급되는 가운데 토트넘은 주장 손흥민에 대한 어떠한 제안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도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2015년부터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지난 2021년 7월 재계약을 맺었다. 계약은 내년 6월까지다.

지난해부터 손흥민의 사우디 리그 진출 가능성이 언론을 통해 언급되기 시작했다.

사우디 리그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 카림 벤제마(알이티하드) 등 세계적인 선수들을 막대한 자본을 앞세워 줄영입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출신 손흥민에 대한 관심도 당연했다.

'풋볼인사이더'는 "손흥민은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팀을 떠난 이후 주득점원으로 떠올랐다. 주장 완장도 찼다. 이번 시즌 23경기에서 12골 6도움을 기록 중"이라며 토트넘이 손흥민과 헤어질 이유가 없음을 설명했다.

손흥민은 지난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사우디 진출 소문에 대해 "프리미어리그가 좋고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다"며 "저한테 지금은 돈은 중요하지 않고, 축구에 대한 자부심,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리그에서 뛰는 게 중요하다"고 입장을 명확히 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