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선행, 김홍도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 2연패 달성
상태바
허선행, 김홍도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 2연패 달성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27 0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씨름협회
사진 = 대한씨름협회

[FT스포츠] 허선행(수원특례시청)이 '위더스제약 2023 민속씨름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에서 우승해 개인 통산 5번째 태백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허선행은 26일 안산시 올림픽기념관에서 열린 대회 3일째 태백장사(80㎏급) 결정전에서 남우혁(전남 영암군민속씨름단)과 마지막 판까지 가는 접전 끝에 3-2로 신승을 거두고 생애 5번째 황소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올해 수원시청에 입단한 허선행은 수원체육관서 열린 추석장사씨름대회 준우승 등 4개 대회서 2,3위에 그쳤으나 이번대회 정상 등극으로 이적후 처음으로 꽃가마를 탔다.

허선행은 첫판 되치기, 두 번째 판 안다리를 성공하며 기세를 가져왔다. 세 번째 판, 네 번째 판 남우혁에게 들배지기와 밀어치기를 허용하며 2-2 동점이 만들어졌다.

대망의 장사결정전 마지막 판 허선행은 들배지기로 상대를 쓰러트리고 승리하며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2연패에 이어 개인 통산 5번째 태백장사에 등극하였다.

허선행은 8강전서 정재욱(구미시청)을, 4강전서 이준호(영월군청)를 2-0으로 각각 물리쳤고, 남우혁은 8강전서 문현우(증평군청)를 2-1로, 준결승서 김윤수(용인시청)를 2-0으로 각각 제압했다.

한편 4강에서 남우혁에게 아쉽게 패한 김윤수(용인특례시청)는 3위에 입상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