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켓 부수고 악수 거부 '비매너 논란' 권순우, 상대 선수에 직접 사과
상태바
라켓 부수고 악수 거부 '비매너 논란' 권순우, 상대 선수에 직접 사과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9.26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테니스협회
사진 = 대한테니스협회

[FT스포츠]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비신사적인 행동으로 비판을 받은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26·당진시청)가 상대 선수를 직접 찾아가 사과했다.

26일 대한테니스협회는 “권순우가 이날 오전에 태국 선수단 훈련장에 찾아가서 상대에게 사과했다”고 밝혔다. 이어 “권순우는 상대 선수에게 ‘경기 잘 하라’고 얘기했고 상대 선수도 ‘괜찮다’고 하며 서로 잘 풀었다”고 설명했다.

권순우는 지난 25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대회 테니스 남자 단식 2회전에서 세계랭킹 636위 카시디트 삼레즈(태국)에 1-2(3-6 7-5 4-6)로 졌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노렸던 권순우는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했지만, 첫 판에서 패배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경기 후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경기에서 패배한 뒤 권순우는 분을 참지 못한 듯 라켓을 바닥과 의자에 내리쳤다. 라켓은 완전히 부서졌다.

삼레즈가 다가와 악수를 청했지만, 권순우는 눈길도 주지 않은 채 짐을 정리했다.

테니스에서 경기 뒤 패배한 선수가 라켓을 부수며 분풀이를 하는 모습은 종종 연출되는 장면이다.

그러나 상대 선수의 악수 요청까지 거부한 권순우는 논란에 휩싸였다. 경기 뒤 악수를 나누는 것은 테니스에서 지켜야 할 예절 중 하나다.

권순우의 비신사적인 모습에 경기를 보러 왔던 관중은 야유를 쏟아내기도 했다. 상황이 종료된 후 권순우의 분풀이 영상은 유튜브와 SNS 등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공유됐다. 국내는 물론이고 중국, 일본, 태국 등에서도 권순우의 행동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쏟아졌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