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불구속 송치…7종 마약류 이상을 투약한 혐의
상태바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불구속 송치…7종 마약류 이상을 투약한 혐의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6.09 19: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경찰이 여러 종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을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겼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유아인을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 지인 미대 출신 작가 최모 씨도 함께 송치했다.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졸피뎀 등 마약류 5종 외에 향정신성의약품인 '미다졸람'과 '알프라졸람'을 투약한 혐의가 추가됐다.
미다졸람은 수면마취용으로 쓰이며, 알프라졸람은 불면증 치료제로 사용된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의료기록을 확인하면서 이같은 추가 정황을 확인했다.

경찰은 유씨가 2021년 프로포폴을 과다처방 받았다는 식품의약안전처 조사 결과를 지난해 넘겨받아 수사에 착수했다. 유씨와 지인인 작가 최모(32)씨 등 모두 21명을 마약류관리법·의료법 위반 등 혐의로 조사했다.

당초 경찰은 유아인에 대해 구속 수사 방침을 세우고 지난달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도 했다. 그러나 서울중앙지법 이민수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같은 달 24일 “방어권 행사의 범위를 넘어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단정하기 어렵다. 현 단계에서 구속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도 어렵다”며 유아인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이런 가운데 유아인 씨와 관련한 경찰 조사를 피해 출국한 유튜버 양 모 씨가 프랑스로 도피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양 씨가 도피하는 과정에서 유아인 씨의 지인이 자금을 지원한 사실을 확인하고, 유아인 씨가 간접적으로 돈을 전달한 것인지도 들여다보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