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투수 안우진에 염산테러 협박…용의자 '무혐의'
상태바
키움 투수 안우진에 염산테러 협박…용의자 '무혐의'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2.27 1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키움히어로즈
사진 = 키움히어로즈

[FT스포츠] 프로야구 키움 투수 안우진을 향해 염산 테러 예고 협박 글을 인터넷에 올린 의혹을 받은 유력 용의자가 경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인천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협박 혐의로 A씨를 조사한 뒤 ‘혐의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KS 5차전 당일인 지난해 11월 7일 오전 8시15분께 '안우진 ○○에 염산을 뿌리기 위해서 2년을 기다림'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게시해 안우진 선수를 협박한 혐의를 받았다.

이 협박 글에는 "야구 배트로 남의 인생 망쳤으면서 여론몰이 (해도) 그러려니 했는데 유튜버까지 끌어들였다"며 "(안우진이) 자충수를 둔 것"이라는 내용도 포함됐다.

당시 신고자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게시글을 보고 혹시 모를 테러를 걱정해 ‘안우진 선수에 대한 테러가 우려된다’고 경찰에 알렸다.

신고를 받고 추적에 나선 경찰은 해당 게시글이 올라온 시간대의 아이피를 역추적하는 등 수사기법을 통해 A 씨를 유력 용의자로 특정하고 조사를 진행했다.

경찰은 A 씨의 휴대전화에 대해 디지털 포렌식을 벌이는 동시에 그의 자택을 압수 수색을 했지만 아무런 단서를 찾지 못했다. A 씨 또한 안우진을 협박하는 글을 올리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A씨 외 다른 용의자는 없는 것으로 판단한 경찰은 피의자를 검거하지 못한 채 이번 사건을 사실상 종결했다.

경찰 관계자는 "다른 의심 인물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A씨를 피의자로 조사했다"며 "혐의를 입증할 객관적인 증거를 확보하지 못해 불송치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