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델리알리' 명단 제외 , 英 매체 "알리를 이제 포기 할때가 됐다."
상태바
토트넘 '델리알리' 명단 제외 , 英 매체 "알리를 이제 포기 할때가 됐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24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리 알리 인스타그램 제공
델리 알리 인스타그램 제공

[FT스포츠] 토트넘 핫스퍼 델리 알리(26)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리는 첼시와의 2021-22 시즌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원정경기를 앞두고 명단에서 제외됐다.

토트넘은 24일(한국시각) 프리미어리그 첼시 와의 경기에서 0대 2로 패했다. 알리는 이번 경기에 참여하지 않고 , 경기에 결장했다. 첼시를 상대로 통산 10경기 6골 2 도움을 기록했지만, 그는 최근 팀 내에서 입지를 잃고, 안토니오 콘테 (52, 이탈리아)의 부임 이후 벤치에 앉아 있거나 ,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그가 출전한 경기가 6경기밖에 되지 않는다. 이번 첼시와의 경기 후 영국 스포츠 전문매체 '스카이스포츠'에서는 "알리를 이제 포기할 때가 됐다." 고 말하며 알리의 대한 심경을 전했다.

평균 출전 시간이 46.83분 밖에 되지 않은 알리는 조만간 임대 이적으로 떠날 것을 전망했다. 토트넘 감독 출신인 해리 레드냅 해설위원은 "알리는 몇 년 동안 유럽 최고의 어린 선수였다. 이 세상 밖의 축구를 했다. 그래서 알리를 생각하면 슬프다."라고 전했다.

알리는 2015년 토트넘에 입단했다. 그는 지난 2015년 MK돈스에서 토트넘으로 합류했다. 그는 하부리그 선수였지만 , 특출 난 재능으로 곧바로 주전을 차지했다. 2015-16 시즌 잉글라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33경기 10골 9 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그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밑에서 델리 알리, 에릭센, 손흥민 케인 라인을 구축하며 'DESK라인'을 구축하면서 토트넘의 핵심세력이 되었다. 자국은 물론 유럽까지 휩쓴 그였지만, 어느 순간 경기력이 떨어졌다. 2018-19 시즌부터 잦은 부상으로 인하여 기량이 저하되었고 , 2019년 조제 무리뉴 감독이 부임하면서 서서히 출장시간이 줄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캡틴이었던 로이 킨 해설위원도 동의했다. 킨은 "나는 알리가 호랑이의 눈을 잃었다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놓아주어야 할 때가 있다. 그것이 축구다"라며 알리의 기대를 접어야 한 다고 말했다.

알리는 토트넘과 2024년 여름까지 계약이 체결되어있다. 여전히 기간이 남아있어 임대 일지 완전 이적 일지 미지수이지만, 구단이 알리를 명단에서 제외하였기 때문에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이 매우 크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