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뺄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드려요.
상태바
뱃살 뺄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드려요.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03 21: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허리선을 따라 뱃살이 증가하는 것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근육량이 나이가 들면서 지방이 증가함에 따라 감소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근육량이 나이가 들면서 지방이 증가함에 따라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뱃살은 자의식을 갖게 하거나 좋아하는 바지 치수에 맞추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과도한 복부 지방과 관련된 몇 가지 건강 위험도 있습니다. 고혈압과 높은 콜레스테롤, 제2형 당뇨병, 호흡곤란, 심장 질환 등 이러한 위험 때문에 뱃살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 지방에는 피하, 근육 내 및 내장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장기 사이에 끼어있는 뱃살을 말하는데요. 체중과 체질량 지수(BMI)가 정상이라고 해도 내장지방이 너무 많으면 여전히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전문가들은 신체활동을 일상생활에 통합하는 것이 원치 않는 뱃살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뱃살을 위한 몇 가지 운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유산소 운동 

연구에 따르면 내장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매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하는것이 뱃살과 간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빠른 속도로 걷거나, 달리기, 자전거 타기, 노 젓기 , 수영, 사이클링 등이 있습니다. 그룹 피트니스 수업 또한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유산소 운동을 선택할 때 자신이 즐길 수 있는 활동인지 확인하세요. 재미있으면 더 많은 동기를 부여받고 ,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2.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고강도 운동의 짧은 버스트와 저강도 움직임 및 휴식 시간을 통합하는 운동 루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복부 지방을 위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체중을 조절하고 전반적인 신체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루틴은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여전히 심장을 뛰게 하고 몸 전체를 작동시킵니다. 각 루틴에는 다음 동작에는 밀기, 당기기, 쪼그리고 앉기, 데드리프트, 로드 캐리 등이 포함됩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루틴은 다음 활동으로 넘어가기 직전에 30초의 강렬한 활동과 30초의 휴식을 결합합니다.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반복해주세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점프 잭, 버피, 팔굽혀펴기, 점프 스쿼트 등이 있습니다. 이 중의 마음에 드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선택하시고, 30초 동안 한 가지 활동을 수행한 다음 30초 동안 휴식합니다. 다음 활동을 하고 휴식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MIZI' 채널
유튜브 'MIZI' 채널

 

3.복부 운동

뱃살은 허리와 배 부분에 달라붙기 때문에 복부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공급원을 제공하면서 위장을 탄탄하게 하고 배를 평평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에 상관없고, 성별에 관계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복부 지방을 위한 몇 가지 복부 운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60초 플랭크, 자전거 크런치, 복부 크런치, 다리들기 , 웨이트 및 저항 훈련을 말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도 뱃살을 태우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근육은 신체가 쉬고 있을 때 지방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때문에 근육의 긴장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포함한 저항 운동은 체지방을 감소시키면서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습니다.루틴에 포함할 복부 지방을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두박근, 런지, 스쿼트, 삼두근 킥백이 운동으로 5~8파운드의 가벼운 무게로 12회 반복해주세요. 반복과 휴식 시간으로 갖으므로 더 무거운 중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