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운동을 꼭 해야하는이유
상태바
준비운동을 꼭 해야하는이유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2.01.01 1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당신이 운동선수거나 , 몸매를 관리하거나, 또는 운동을 시작할 때는 꼭 준비운동을 하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거예요. 준비운동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크게 수동적이거나, 능동적인 기준으로 나눌 수 있으며, 온화하거나 격렬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더 높은 수준에서 수행하고, 부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데 동의하지만 이러한 주장에 대한 과학적 증거는 희박합니다. 다음은 준비운동의 이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운동을 하면 무엇이 좋을까?

움직이게 되면 몸의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체온이 증가하게 되고, 작은 모세혈관에서부터 큰 혈관까지 혈관이 열리면서 근육에 혈액을 공급합니다. 혈액이 당신의 운동에 필요한 것을 더 가져다주고 , 근육이 따듯해지면서 더욱 쉽게 수축합니다. 당신의 관절을 풀어주고, 뇌와 몸이 교감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박동수가 천천히 증가 하기떄문에 심장에 덜 부담을 줍니다.

준비운동의 유형

준비운동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체상태, 선택한 활동 및 기타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준비운동은 능동적이거나 수동적일 수 있습니다. 동적이거나 정적일 수 있는 스트레칭 또한 준비운동 중의 하나입니다.

활성 준비운동 , 가장 일반적인 준비운동은 활성 운동입니다. 전문가들은 준비운동이 너무 강렬하지 않다면 수행 능력을 향상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적절한 준비운동은 에너지 저장고를 고갈시키지 않으면서 신체가 산소를 사용하는 방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종종 전문가들은 스포츠별 준비운동과 함께 일반적인 에어로빅 유형의 준비운동을 같이 할 것을 조언합니다.

수동적 준비운동 , 뜨거운 목욕이나 사우나 와 같은 외부 수단을 통해 체온이 상승합니다. 이 방법은 피로를 유발하지 않고 활성 준비운동과 같은 결과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활성 준비운동의 모든 이점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수동적 준비운동은 때때로 능동적 준비운동과 운동 경기 사이의 체온을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정적 스트레칭, 30초에서 9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여 얻을 수 있는 정적 스트레칭은 한때 대부분의 준비운동의 루틴 일부였습니다. 오늘날에는 관절을 풀기 위해 더 짧은 정적 스트레칭이 사용될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운동, 전보다는 운동 후에 더 적절하다고 제안합니다.

동적 스트레칭은 다가오는 활동을 모방하는 방식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달리기 선수는 종종 경주 전에 준비운동을 위해 걷기 런지를 사용합니다. 수영 선수는 어깨 롤링과 암 서클을 사용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동적 스트레칭은 튀지 않고 10-12번 반복됩니다.

 

유튜브 '힙으뜸' 채널
유튜브 '힙으뜸' 채널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