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으로 체중감량 가능할까?
상태바
걷기 운동으로 체중감량 가능할까?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1.11.26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도구나 장소 구애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은 바로 걷기이다. 걸으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스트레스도 완화되고 혈압을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걷기 운동으로 체중감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보다 좋은 운동은 없다.

걷기 운동으로 체중감량 가능하다.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걸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심장이 더 빨리 뛰고, 지방이 연소된다. 걷기 운동은 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또 음식을 섭취한 뒤 몸 속에서 지방으로 바뀌기 전에 소모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매일 걷기만 해도 심박수를 높이고 근육량을 키워 지방을 태울 수 있다. 근육을 향상시킬수록 더 많은 양의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전체적으로 신진대사가 좋아질 수 있다.

규칙적으로 걷기 운동을 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지방 또한 잘 연소된다. 하지만 이러한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식단 관리 또한 중요하다. 섭취하는 양과, 밀가루, 가공식품, 사탕, 탄산음료 등을 줄여야 한다.

 

걷기 운동으로 체중 감량이 가능해지려면 얼마나 오랫동안 걸어야 될까?

처음 2개월안에 효과를 보고 싶다면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2번씩 30분간 걸어야 한다. 하루에 2회씩 걸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지방 연소, 근육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건강 유지를 위해서 걷는거라면 하루 1번 30분간 걷는게 좋다. 하지만 살을 효과적으로 감량하기 위해서는 하루 2회가 좋다. 

 

걷기 운동으로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빨리 걸어야 될까?

1시간에 6.4km나 15분마다 1.6km씩 걷는 것이 적당하다. 이 속도를 유지하면서 걸으면 효과적으로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심장은 그 능력 중의 60~70%정도 작동하면 우리 몸은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된다. 건강에 안좋은 지방을 뺄 수 있다.

15분마다 1.6km씩 목표를 설정하고 걸어보자.

 

걷기 좋은 환경에서 걸어보자

자갈이나 돌이 많은 곳은 피해서 걷기 운동한다. 자갈이나 돌이 많은 곳에서 발을 헛디뎌 발목이나 엉덩이 방아를 찧을 수 있다. 공원이나 보도처럼 평평한 곳이 제격이다. 샌들보다는 편안한 운동화를 신어 발을 보호한다. 쫙 쪼이는 운동복보다는 헐렁한 운동복이 좋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