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올림픽 정식종목 20주년기념' 세계태권도평화축제 개최
상태바
'태권도 올림픽 정식종목 20주년기념' 세계태권도평화축제 개최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23 17: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태권도의 올림픽 정식종목 참가 20주년과 태권도의 올림픽 정식종목 참가 20주년과 국제연합(UN) ‘세계 평화의 날’ 제정 40주년을 기념하는 세계태권도평화축제가 세계태권도연맹(WT)의 주최 아래 22일 서울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제한된 인원만 초청된 이 날 행사에는 김정배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과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이시종 충북지사, 황인홍 무주군수 등 태권도계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역대 올림픽과 패럴림픽 태권도 경기에서 한 개 이상의 메달을 딴 41개 국가 중에서 아제르바이잔 멕시코 크로아티아 대사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 : 무예신문 제공
사진 : 무예신문 제공

세계태권도 평화축제는 WT 시범단의 태권도 공연을 시작으로 공식 기념식과 음악회가 진행됐다.야외에서 열린 WT의 화려한 공중 격파에 주한 대사간과 대사관의 가족들은 힘찬 박수를 보냈다. WT의 공연이 끝나고 실내로 이동하여 기념식이 진행됐다.

조정원 WT 총재는 “태권도는 2000년 시드니올림픽부터 도쿄까지 6번 연속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참가해 전 세계 팬들에게 경기의 감동과 흥분을 안겼을 뿐만 아니라 난민 등 소외계층 아이와 청소년에게 올림픽에서 메달을 딸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줬다”며 “유엔 세계평화의 날 제정에 크게 이바지한 선친 조영식 박사로부터 전해 내려온 ‘평화는 개선보다 귀하다’는 인생철학이 평화로운 세상에서 화합과 존중의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도록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을 상기시켜 준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김정배 문체부 차관도 “전 세계 태권도 인구가 1억 명을 돌파한 지 오래고 외신에서는 K팝 이전에 한국 가장 성공한 한국문화라고 평가했다"며 태권도가 올림픽에서 영구히 정식종목으로 남기 위해 정부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