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펄린' 하나로 재미있게 운동하자!(영상)
상태바
'트램펄린' 하나로 재미있게 운동하자!(영상)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1.05 02: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유튜브 '홈핑' 채널
출처 : 유튜브 '홈핑' 채널

[FT스포츠] 재미있는 운동방법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바로 '트램펄린'이라는 운동입니다. 어린 시절 텀블링, 방방이라고 불리는 방방 장에서 놀았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미니 트램펄린 위에서 운동을 하면 30분 동안 160칼로리를 태울 수 있어서 다이어트 운동법으로 인기가 많은 운동이랍니다. 또한 트램펄린은 몸의 충격이 더해지지 않아 가볍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에도 운동효과를 낼 수 있는 트램펄린은 짧은 시간에 엄청난 칼로리를 소모하여, 노폐물 배출, 근유 조직 강화, 심폐기능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램펄린은 무릎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퇴행성관절염이나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는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 주고, 성장판 세포분열 촉진을 도와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미니 트램펄린을 활용하여 일주일에 3번 정도 운동 루틴에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 동작의 순서를 세 번 이상 반복해 준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트램펄린의 자세를 잡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발바닥을 이용하여 반동을 밀어내듯이 운동해야 트램펄린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램펄린은 조깅이나 유산소 운동보다는 무리가 가지 않지만, 무릎이 좋지 않으신 분이라면 무릎을 굽혀서 운동을 해주신다면 무릎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기본 트램펄린 바운스

기본 바운스는 간단해 보이지만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대퇴사두근 둔부, 종아리 근육을 단련시킵니다.

1. 미니 트램펄린 위에 발을 6인치 정도 벌리고 서주세요.

2. 팔꿈치를 옆으로 유지하면서 팔을 구부립니다.

3. 무릎을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가볍게 위아래로 바운스 합니다.( 발은 트램펄린에서 약 6인치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4. 30회 반복해 주세요.

 

트램펄린 프란시스

이 동작은 심장 박동 수를 높이고 훌륭한 운동을 제공합니다.

1. 발을 6인치 벌리고 미니 트램펄린 위에 서 주세요.

2. 손으로 엉덩이를 짚고 무릎을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양발로 튕기고 오른쪽과 왼쪽 무릎을 번갈아 가며 엉덩이 높이까지 올립니다

3. 60회 반복해 주세요. (다리다 30회 들어 올려주세요)

 

트램펄린 스쿼트

트램펄린 위에서도 충분히 스쿼트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코어 근육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코어운동으로 매우 좋습니다.

1. 발을 모으고 팔을 옆구리에 두고 미니 트램펄린 위에 서주세요.

2. 뛰어올라 어깨 너비 보다 약간 넓게 발을 벌리고, 의자에 앉듯이 무릎을 구부리고 넓적다리를 지면과 평행하게 하여 스쿼트 자세로 착지합니다.( 팔은 곧게 펴야 합니다.)

3. 처음 자세로 가볍게 바운스 하여 20회 반복해 주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