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6번째 MVP 수상한 배구여제 김연경, 현역 생활 이어간다 '우승' 한 번 더 도전
상태바
V리그 6번째 MVP 수상한 배구여제 김연경, 현역 생활 이어간다 '우승' 한 번 더 도전
  • 오수정 기자
  • 승인 2024.04.08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경 인스타그램
김연경 인스타그램

[FT스포츠] 배구계의 레전드 '배구 여제' 김연경(36·흥국생명)이 V리그 여자부 MVP를 수상했다.

8일 오후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의 더케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3-2024시즌 도드람 V리그 시상식이 열렸는데 이번 시상식에서 김연경은 기자단 전체 유효표 총 31표 중 20표(양효진 5표)를 받으며 역대 6번째 정규리그 MVP 수상으로 V리그 여자부 MVP최다 수상기록을 세웠다.

김연경은 정규시즌 동안 36경기 중 140세트에 출전하여 총 775득점을 기록했다. 김연경의 공격 성적은 전체 득점 중 44.98%를 차지하며 득점 리그에서 6위를 기록했으며, 공격 종합에서는 2위에 올랐다. 그 외 서브에서는 6위, 수비에서는 8위, 오픈공격에서는 5위, 시간차 공격에서는 4위, 퀵오픈에서는 4위, 리시브에서는 5위, 디그에서는 7위를 기록,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흥국생명을 챔피언 결정전까지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 시상식 MVP 수상 소감에서 김연경은 팀 동료들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비록 흥국생명은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 리버스 스윕패에 이어 이번 챔피언 결정전에서도 3경기 접전 끝에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으나, 김연경은 '흥국생명과 상의 후 팬분들을 위해 한 번 더 우승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히며 현역을 계속 이어갈 의지를 보이며 팬들에게 또 다시 우승을 향한 도전을 약속했다. 또한 시즌을 끝낸 것에 대해 '나 자신에게 고생 많이했다고 얘기해 주고 싶다. 다들 이제는 조금 휴식을 취하면서 여행도 다니면서 힐링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