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세 ‘유튜버’ 상대하는 58세 타이슨…훈련영상 공개
상태바
27세 ‘유튜버’ 상대하는 58세 타이슨…훈련영상 공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3.21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복싱 레전드 마이크 타이슨(58·미국)이 의욕을 드러내고 있다.

영국 ‘더 미러’ 등 주요 매체들은 최근 “타이슨이 제이크 폴과의 경기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전했다.전 헤비급 세계 챔피언 타이슨은 7월20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텍사스 레인저스의 홈 구장 AT&T 스타디움에서 제이크 폴(27·미국)과 이벤트 경기를 치른다. 1966년 6월30일생으로 경기 한 달전에 58세가 되는 타이슨의 복귀전이다.

타이슨은 경기가 확정된 뒤 강도 높게 훈련하는 영상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데이트했다. 타이슨은 영상에서 근육질의 탄탄한 모습과 여전히 폭발적인 파워를 보여준다.
그렇지만 그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적지 않다. 타이슨은 2022년에도 지팡이와 휠체어에 의존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타이슨과 친분이 있다는 전 복싱 웰터급 챔피언 출신 폴 말리그나기는 “타이슨이 올린 영상이 얼마나 최근 영상인지 모르겠다. 얼마 전까지 타이슨과 함께 했던 몇몇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눴을 때 타이슨이 그다지 활발하지 못하다는 얘길 들었다. 영상이 최근에 찍은 것인지, 헤드라인을 만들기 위해 편집된 것인지 모르겠다”고 했다.

반면 타이슨의 코치 라파엘 코르데이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는 세계 챔피언 출신”이라며 “그는 최고의 선수들과 싸웠고, 싸우는 방법을 안다. 링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안다”고 했다.

타이슨은 2005년 케빈 맥브라이드에게 패한 뒤 프로복싱을 떠났고, 2020년 로이 존스 주니어와의 시범경기를 위해 복싱에 복귀한 바 있다. 그럼에도 복싱팬들은 타이슨의 복귀에 열광하며 여전히 승리에 필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한다. 타이슨의 프로 전적은 50승6패 44KO다.

음악과 복싱을 하는 인기 유튜버 제이크 폴은 2022년 5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2022년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운동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폴은 3번의 복싱 시합을 통해 3800만달러를 벌어들였다. 폴은 10번의 경기에서 9승(6KO)을 거뒀다. 폴도 “타이슨은 나의 우상이지만 자비는 없을 것”이라고 투지를 드러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