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오는 8월 아부다비서 'UFC FIGHT NIGHT' 개최
상태바
UFC, 오는 8월 아부다비서 'UFC FIGHT NIGHT' 개최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3.09 02: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UFC 제공
사진 : UFC 제공

[FT스포츠] 종합격투기(MMA) 단체 UFC와 아부다비 문화관광청은 오는 8월 아부다비에서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3일 아부다비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이는 UAE 수도에서 1년 사이 여는 두 번째 UFC 대회다.

곧 발표될 이번 대회 대진에는 가장 재능있는 다수의 세계적 선수들과 함께 지역 선수들이 포함된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옥타곤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필수 시청 이벤트로 구성된다.

이번 UFC 파이트나이트 대회는 2010년 4월 'UFC 112:인빈서블'에서 시작된 아부다비의 18번째 UFC 대회다.

UFC는 지난해 아부다비 문화관광청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UFC 294: 마카체프 vs 볼카노프스키 2'를 개최한 바 있다.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는 "아부다비는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도시 중 하나"라며 "아부다비의 모든 게 사랑스럽다. 다시 한번 아부다비에서 환상적인 대회를 개최하게 돼 흥분된다"고 전했다.

이어 "아부다비는 멋진 관광지이며, 특히 격투기 팬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나는 모든 이들에게 일찍 아부다비로 날아가 훌륭한 음식과 아부다비 관광지를 즐긴 뒤 멋진 경기를 보면서 여행을 끝내라고 권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부다비 문화관광청 관광국장 H.E. 살레 알 게지리는 "또 한번 아부다비에서 UFC 파이트나이트를 개최해 중동 전역의 격투팬들에게 세계 최고의 파이터들을 선보일 수 있게 돼 흥분된다. 1년이 안 되는 시간 사이에 또 한번 UFC 대회를 유치함으로써 스포츠 이벤트 중심지로서 아부다비의 지위를 더 높여주고, 세계 전역의 MMA팬들을 불러모으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UFC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스포츠 대회 유치 기록에 한층 깊이를 더해줄 뿐 아니라 아부다비를 세계 격투 스포츠의 수도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