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현, 다이빙 여자 10m 플랫폼 파리 올림픽 출전권 획득
상태바
김나현, 다이빙 여자 10m 플랫폼 파리 올림픽 출전권 획득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4.02.07 0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수영연맹
사진=대한수영연맹

[FT스포츠]  김나현(20·강원도청)이 파리 하계올림픽 수영 다이빙 여자 10m 플랫폼 출전권을 확보했다.

대한수영연맹은 6일 "김나현이 2024 도하 세계수영선수권 결승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결승에 진출한 12명 중 이미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국가를 제외하니, 상위 12명 안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김나현은 5일 카타르 도하 하마드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4 세계선수권 다이빙 여자 10m 플랫폼 준결승에서 1∼5차 시기 합계 250.95점으로 18명 중 16위를 해 12명까지 얻는 결승행 티켓을 놓쳤다.

그러나 결승에 진출한 12명 중 이미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중복 국가들을 제외할 경우 상위 12명 안에 포함돼 극적으로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다. 파리행 티켓을 거머쥔 건 이번 대회에 참가한 국가대표 선수 중 처음이다.

국제수영연맹 규정상 올림픽 출전권은 선수가 아닌 국가에 배당되지만, 대한수영연맹 경기력향상위원회는 그동안 출전권을 획득해 온 선수가 그대로 올림픽에 출전하도록 해왔다. 김나현 역시 올여름 꿈에 그리던 올림픽 무대에 나설 수 있을 전망이다.

김나현은 대한수영연맹을 통해 "작년 경험을 토대로 아쉬웠던 부분을 많이 보완하고 기초부터 다시 집중적으로 연습한 덕분에 입수할 때 이전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라며 "선수 생활을 시작한 순간부터 올림픽 출전이 목표였다. 권하림 선배와 함께 출전하는 여자 싱크로 10m 플랫폼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