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한국서 '노쇼' 침묵하더니 방중 경기 취소에 이례적 사과 ··· "중국은 제2의 고향"
상태바
호날두, 한국서 '노쇼' 침묵하더니 방중 경기 취소에 이례적 사과 ··· "중국은 제2의 고향"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4.01.24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날두 소속팀 알나스르의 중국 투어 포스터
호날두 소속팀 알나스르의 중국 투어 포스터

[FT스포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알나스르가 중국 투어 친선경기 취소에 대해 중국팬들에게 정중히 사과했다.

23일(한국시간) 알나스르는 중국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중국 투어 2경기를 취소했다고 긴급 발표했다.

‘통제할 수 없는 이유’란 호날두의 부상으로, 현지 보도를 종합하면 호날두는 투어 전후로 허벅지 뒤 근육을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호날두는 이례적으로 직접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의 부상 및 경기 취소에 대해 사과했다.

호날두는 “내게 오늘은 슬픈 날”이라며 “중국 팬들, 특히 선전에 온 팬들에게 미안하다고 말해야 하기 때문이다. 축구를 하다 보면 통제할 수 없는 일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어 “22년을 축구 선수로 뛰었다. 그간 부상이 많지 않았는데, 매우 슬프다”면서 “중국에 와서 투어를 즐기고 싶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중국인의 환대와 이곳의 문화 덕분에 항상 중국이 제2의 고향처럼 느껴진다”며 “우리는 경기를 연기했을 뿐이다. 취소한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2019년 7월 유벤투스(이탈리아) 소속이던 호날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 선발팀과의 내한 경기에서 1초도 뛰지 않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주최·주관사와의 계약 조건에 호날두가 엔트리에 포함돼 최소 45분 이상을 뛰어야 한다는 내용을 넣었지만, 호날두는 컨디션 조절을 이유로 그라운드를 밟지 않았다.

당시 호날두는 자신을 보기 위해 운집한 팬들에게 한 마디 사과의 말도 하지 않았다. 이에 한국 팬들은 호날두에 대한 실망감으로 ‘날강도’를 합성한 신조어 ‘날강두’라는 별칭을 붙였다. 

한편, 알나스르는 오는 2월 1일 리야드에서 리오넬 메시가 속한 인터 마이애미(MLS)와 친선전을 치를 계획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