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 염어르헝, 내년 1월 무릎수술…시즌 아웃
상태바
페퍼저축은행 염어르헝, 내년 1월 무릎수술…시즌 아웃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2.18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OVO
사진 = KOVO

[FT스포츠] 페퍼저축은행 미들블로커 염어르헝이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도 수술로 시즌을 조기에 마친다.

페퍼저축은행 관계자는 18일 "염어르헝이 오른쪽 무릎 반월상연골(내외측손상)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는다"며 "의료진 일정 문제로 수술을 내년 1월 중에 할 계획이다. 6∼9개월 재활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2022-2023시즌 단 2경기만 치르고 무릎 수술을 받은 염어르헝은 이번 시즌에도 9경기에만 출전하고서 수술대에 올라 다음 시즌을 기약한다.

목포여상 출신으로 2022-23시즌 전체 1순위 지명을 받아 페퍼저축은행에 입단한 염어르헝. 194cm 큰 신장에 몽골 소녀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입단 후 귀화 시험까지 통과했다. 양효진(현대건설)-정호영(정관장) 등 190cm이 넘는 선배 미들블로커들과 펼칠 중원 싸움에 팬들의 기대감은 컸다.

그러나 지난 시즌 2경기 출전 후 수술대에 올랐다. 우측 슬관절 내측, 외측 반월상 연골판 재파열 진단을 받았다.

당시 페퍼저축은행을 이끌던 김형실 前 감독은 “어르헝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오른 무릎 수술을 받은 적이 있었다. 재건 수술을 할 필요가 있었다”라고 말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 말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친 염어르헝은 지난 10월 15일 현대건설과 시즌 첫 경기에 선발로 나섰다. 조 트린지 페퍼저축은행 감독은 염어르헝을 1세트 선발로 투입한 후 2세트부터는 넣지 않았다. 재활과 경기 출전을 병행하며 염어르헝의 컨디션을 끌어올리고자 했다. “염어르헝은 다른 선수들과 특별하게 대우할 필요가 있다”라는 게 트린지 감독의 말이었다.

하지만 수술을 피할 수 없었다. 염어르헝의 데뷔 두 번째 시즌인 2023-24시즌 기록은 9경기 6점.

페퍼저축은행 관계자는 “다리 펴는 것도 어려워서 일상생활을 위해서라도 수술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다음 시즌 전에 돌아올 수 있게끔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