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태극마크 자격 박탈? KFA, 논의기구 구성
상태바
황의조 태극마크 자격 박탈? KFA, 논의기구 구성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28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FT스포츠] 불법 촬영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31·노리치시티) 사건과 관련해 대한축구협회가 별도 논의 기구를 구성해 논의에 나선다.

축구협회는 28일 “오늘 오후 3시 30분 윤리위원회와 공정위원회, 국가대표 전력강화위원회 위원 등으로 논의 기구를 구성, 황의조 관련 사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이날 논의 기구의 회의가 끝나면 보도자료를 내 결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회의는 황의조에 대한 징계 여부를 다루는 게 아니라 황의조를 포함해 향후 황의조와 비슷한 상광이 발생했을 때 대표팀 선발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 대표팀 운용 규정에 대해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황의조는 전 연인과 성관계 영상을 불법적으로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지난 18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당시 황의조 측은 불법 촬영 의혹에 대해 "합의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피해자 측이 이는 사실이 아니라며 정면 반박하면서 파장이 확산됐다.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황의조가 11월 A매치 기간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경기에 출전하자 위르겐 클린스만 국가대표팀 감독과 대한축구협회에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황의조 측은 피해자 측과 영상 촬영 합의 여부 등으로 연일 진실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이 과정에서 피해자 신상을 일부 공개해 '2차 가해' 논란이 일었다.

체육시민연대 등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축구협회가 황의조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하거나 출전 금지 등의 조치를 내려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