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3 라사라 창업캠프 5기 특강 성료
상태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3 라사라 창업캠프 5기 특강 성료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3.11.07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는 지난 11월 3일 금요일 라사라 홍대캠퍼스 A동 602호에서 2회차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첫 번째 타임에서 팩토리유니콘의 백찬 대표가 「국내외 원부자재 소싱과 의류 생산 관리 방법」이라는 주제로 창업 후 진행될 의류 생산을 위한 디자인 기획부터 공장 핸들링까지의 과정과 더불어 국내와 해외 생산의 차이점을 통해 제품 생산 규모와 디테일에 따른 생산공장 활용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두 번째 타임에는 라사라 졸업생인 권석훈 디자이너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브랜드 창업 및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라는 주제로 특강을 이어갔다. 권석훈 디자이너는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입을 수 있는 퀄리티 좋은 옷을 지향하고 있는 브랜드 바스틱의 대표로 브랜드 런칭 및 운영을 하면서 쌓아온 효율적인 운영 방법과 더불어 라사라 재학생으로부터 받은 질문에 솔직한 개인 의견을 전달했다.

관계자는 “이번 2023 라사라 창업캠프의 인큐베이팅 강의는 단순히 강사의 패션업계 경험과 노하우 전달할 뿐만 아니라 특강에 참여한 재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적극적인 질문을 통해 재학생 각자가 가지고 있던 브랜드 런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라사라는 창업캠프와 같은 진로 서포트 프로그램을 통해 패션 꿈나무들의 패션 브랜드 런칭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실무중심의 패션전공 교육 통해 교육부 장관 명의의 산업예술 전문학사, 패션 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맞춤형 패션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패션특성화 학교다.

한편, 현재 라사라는 2024학년도 3월 학기 선발 전형이 진행 중이다. 라사라는 일반적으로 대입 평가 기준인 고교 내신성적이나 수능 성적 그리고 미술 성적이 기준으로 하지 않고 패션이라는 전공에 대한 적합도와 라사라에 대한 정보 수집 능력 및 진학 의지와 라사라 진학 후 학업 및 졸업 후 진로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학생부 종합평가제로 우수한 패션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