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정, 올해 초 신장암 1기 판정… 수술후 건강히 회복 중
상태바
가수 이정, 올해 초 신장암 1기 판정… 수술후 건강히 회복 중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09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mbc
사진 = mbc

[FT스포츠] 가수 이정이 신장암 1기 진단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팬들과 소통하던 유튜브 채널 활동까지 몇 개월 뜸해지면서 은퇴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까지 나왔으나 건강상의 사정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9일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이정은 지난 6월 자신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올해 초 신장암 1기 진단을 받았다면서 "제가 2월에 나라에서 하는 건강 검진을 했다. 근데 2년 동안 담낭 쪽에 작은 뭔가가 보여서 초음파로 확인하고 있었는데, 올해는 검진센터 직원 분이 CT를 찍어보겠냐고 해서 저도 아무 생각 없이 찍어서 검사를 했다. 근데 좀 큰 병원에 가보라는 연락이 왔다"고 회상했다.

"그래서 제주도에 있는 병원에 예약을 해서 가서 검사를 했다. 근데 결과는 왼쪽 신장 쪽에 4cm정도 되는 뭔가가 보인다고 했다. 이게 악성 종양인지 뭔지는 모르겠다고 했고, 신장 쪽은 제거를 하면서 암인지 뭔지 판단을 해야 한다는 처방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2월 22일에 로봇 수술을 했다. 잘 됐고, 결과는 신장암 1기였다. 처음에는 많이 놀라기도 했지만 이젠 괜찮다. 관리도 잘 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 더 건강하게 관리를 잘 하라는 그런 계시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좀 더 건강에 신경쓰면서 해야할 것 같다. 정말 다행이다. 일찍 발견되어서 의사선생님도 착한 일 많이 하고 살라고 하시더라”라며 웃었다.

가수 이정은 최근 몇 년 간은 제주도에 내려가서 생활하고 있다. 지난달 제주해경 홍보대사로도 위촉됐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