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계태권도 품새오픈 챌린지' 무주 태권도원서 개최
상태바
'2023 세계태권도 품새오픈 챌린지' 무주 태권도원서 개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1.02 2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무주군
사진=무주군

[FT스포츠] ‘2023 세계태권도 품새 오픈 챌린지’가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전북 무주 태권도원 T1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세계태권도연맹(이하 WT)이 주최하고 대한태권도협회(이하 KTA)와 태권도진흥재단(이하 TPF)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21개국에서 10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가한다.

2일 무주군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입국하기 시작한 참가자들은 1일부터 무주 태권도원에서 국제심판 교육, 경기 운영 교육, 태권도원 투어 등을 즐겼다.

3일부터는 경기와 축하공연, 국제심판 및 대회 임원 간담회,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선수들은 국가대표와 생활체육 등 2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룬다. 국가대표 부문은 개인 공인 품새와 자유 품새로, 생활체육 부문은 개인과 복식, 단체 공인 품새 경기로 치러진다.

조정원 WT 총재는“각국에서 오신 여러분을 환영한다”며“태권도원에서의 시간이 서로의 태권도 품새와 문화를 교류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세계태권도 품새 오픈 챌린지가 무주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대회를 계기로 태권도 위상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소통과 화합의 태권도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태권도 품새 오픈 챌린지는 세계 태권도 수련생들의 태권도원 방문과 상호 교류 및 화합을 위해 개최하며 품새(공인품새, 자유품새) 경기의 올림픽 종목 채택 등 세계화를 위한 대회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