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씨름 최희화·임수정·선채림, 강릉단오장사씨름서 체급별 우승
상태바
여자 씨름 최희화·임수정·선채림, 강릉단오장사씨름서 체급별 우승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6.22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한씨름협회
사진 = 대한씨름협회

[FT스포츠] 21일 강원도 강릉시 강릉 단오제 행사장 內 씨름장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3 강릉단오장사씨름대회’에서 선채림(구례군청), 임수정(영동군청), 최희화(구례군청)가 각 체급 장사에 등극했다.

국화장사 결정전(70kg이하)에서는 임수정과 엄하진(구례군청)이 만났다. 임수정은 엄하진(구례군청)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첫판을 먼저 내준 임수정은 이어진 경기에서 들배지기로 눕히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그리고 마지막 판에서는 접전 끝에 임수정이 경고승으로 승리,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통산 21번째 국화장사 타이틀이다.

무궁화장사 결정전(80kg이하)의 주인공은 최희화와 무궁화장사에 첫 도전하는 박민지(영동군청)였다.

최희화는 박민지(영동군청)를 2-1로 누르고 2년 만에 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그는 박민지에게 첫판을 내줬지만, 안다리와 뿌려치기로 연거푸 상대를 쓰러뜨렸다. 최희화가 무궁화장사 황소 트로피를 받은 건 개인 통산 7번째다.

매화장사 결정전(60kg이하)에서 선채림은 양윤서(영동군청)를 상대로 뒤집기와 들배지기를 사용해 2-1로 상대를 제압하며 설날대회에 이어 올해 2번째 매화장사에 등극하였다.

한편, 앞서 열린 여자부 단체전(팀 간 5전 3선승제·개인 간 3판 2선승제) 결승에서는 김송환 감독이 이끌고 선채림, 엄하진, 김시우, 이세미, 최희화로 꾸려진 구례군청(전라남도)이 거제시청(경상남도)을 3-1로 제압하며 개인전 2체급 석권에 이어 단체전 우승까지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