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태우 진행, EBS FM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오수향 교수 출연
상태바
배우 정태우 진행, EBS FM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오수향 교수 출연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8.03.09 2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 매듭, 이렇게 풀어요’
사진 =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제공

 

[파이트타임즈 = 이민형 기자] 대화법 전문가 오수향 교수가 10일(토) EBS FM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진행: 정태우, 연출: 정일생)에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를 주제로 사춘기 아이와 부모의 갈등을 극복하는 대화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고등학생 시절 선생님의 칭찬 한마디로 대화법 전문가가 된 이야기를 비롯해 청소년 '급식체'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 방안, 청소년기의 거친 언어문화가 뇌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한 정보까지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자우림’의 <하하하 쏭>,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이선희’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처진 달팽이’의 ‘말하는 대로’ 등 토요일 저녁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오수향 교수의 추천 곡들도 함께 들어볼 예정이다.

오수향 교수는 ‘EBS 육아학교’에서 ‘오수향의 대화육아’를 진행한 대화법 전문가로 ‘네이버 맘키즈’의 칼럼을 연재하는 육아소통 전문가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1등의 대화습관>,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황금말투>, <긍정의 습관> 등이 있다.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은 정일생 PD는 “갈등과 불안의 연속인 질풍노도의 사춘기 청소년과의 대화는 많은 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다. 방송을 통해 청취자들에게 유익한 교육 정보 전달이 되길 바란다” 며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이 많은 부모님들에게 위안과 위로가 되는 방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EBS 라디오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월~토 오후 5시)은 다양한 교육이야기를 들려주는 프로그램으로서 아동청소년심리, 공부, 육아, 부모교육에 대한 정보와 고민 상담으로 꾸며지는 정보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 3월 개편을 맞아 그동안 다양한 방송에서 친구 같은 다정한 아빠의 모습과 더불어 모범적인 배우의 모습을 보여 온 배우 정태우가 DJ를 맡고 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두 아들의 아빠로서 겪었던 다양한 양육 에피소드와 아빠로서 궁금했던 점들을 청취자 부모의 마음을 담아 진행할 예정이다.

오수향 교수가 출연하는 방송은 오는 10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행복한 교육세상’을 통해 방송된다. EBS 지상파 라디오(서울·경기 104.5MHz) 또는 EBS 인터넷 라디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에서 청취 가능하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