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제 7기 해외 문화피디 발대식 개최
상태바
한국문화정보원, 제 7기 해외 문화피디 발대식 개최
  • 이민형 기자
  • 승인 2018.03.07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문화정보원 제공
사진 = 한국문화정보원 제공

 

 

 

 

 

[파이트타임즈 = 이민형 기자] 해외로 파견되는 문화피디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포부를 다지는 제 7기 해외 문화피디 발대식이 지난 2일,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 이하 정보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혀왔다.

발대식은 7기 해외 문화피디가 파견 전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홍보를 위해 사전 제작한 기획영상 시사, 활동계획 발표,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된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2년에 시작돼 올해 7년째 맞이하는 해외 문화피디 사업은 미디어 콘텐츠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해외 한류 현장을 국내외에 소개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홍보하는 사업으로 영상 제작 실력을 갖춘 문화피디를 양성해 재외한국문화원에 파견하는 과정이다. 

지난 6년 동안 45명의 해외 문화피디 파견을 통해 2,167편의 영상과 320편의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해외 문화피디가 만든 영상의 경우,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서 총 550만건 이상의 높은 조회 수와 13,100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도 미국(로스앤젤레스), 스페인(마드리드), 아르헨티나(부에노스아이레스), 이탈리아(로마), 일본(동경), 중국(북경), 카자흐스탄(아스타나), 터키(앙카라), 폴란드(바르샤바), 홍콩 등 10개 지역에 파견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해외 문화피디가 전하는 세계 각국의 한류 소식은 문체부 문화포털, 해외문화홍보원 및 각 재외문화원 홈페이지, 유튜브 문화피디 채널, 문화포털 공식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