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자트 치마예프, 존 존스·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비교 ··· "난 케이지에서 10번 싸워 10번 피니시시켰다"
상태바
캄자트 치마예프, 존 존스·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비교 ··· "난 케이지에서 10번 싸워 10번 피니시시켰다"
  • 민진아 기자
  • 승인 2022.03.15 2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스포츠] UFC 10연승을 달리고 있는 캄자트 치마예프(27·스웨덴) 자신의 커리어를 의심하는 사람들에게 증명하고 싶어한다.

치마예프의 10승 중 판정승은 단 한개도 없고 6번의 KO승, 4번의 서비미션 승리 등 100% 스토피지승률을 자랑한다. 치마예프의 전적은 MMA에서 완벽한 10승 무패를 기록한다.

치마예프는 지난해 UFC에 데뷔하여 7월부터 9월까지 두달 동안 존 필립스, 라이스 맥키, 제럴드 머샤트를 연속으로 물리쳐 떠오르는 초특급 신성으로 인정받았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 후 급격한 체력저하로 은퇴를 선언하기도 했지만 평소 기량을 회복한 후 은퇴 결정을 번복했다. 지난해 10월 13개월 만에 옥타곤에 복귀한 치마예프는 'UFC 267'에서 중국의 리징량(33)을 1라운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승리하며 10연승을 기록했다.

치마예프는 2020년 옥타곤 입성 후 UFC 4경기에서 일방적인 승리를 거두고 현재 웰터급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미래의 UFC 웰터급 챔피언을 전망한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반대의 의문을 제기한다. 치마예프는 독주체제로 이끌었던 존 존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선수와 비교한다.

15일 치마예프는 인터뷰를 통해 "난 케이지에서 10번 싸워 10번 피니시시켰다. 사람들은 내가 '이 사람과 싸우지 않았고 저 사람과 싸우지 않았다'고 말한다"며 "최고의 선수인 존 존스는 UFC 첫 경기에서 펀치에 맞았다. 난 펀치를 허용한 적이 없다. 우린 존스의 첫 경기에서 그가 최의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고 아무도 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코너 맥그리거의 옥타곤 첫 경기 역시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했다. 아무도. 누르마고메도프도 옥타곤 데뷔전에서 인상적인 경기를 보이지 못했다. 난 그저 시간이 필요할 뿐"이라고 설명했다.

치마예프는 타이틀샷을 받기 위해서는 대기 중인 웰터급 경쟁자들이 많다. 10전전승인 치마예프가 UFC 웰터급 타이틀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인상적인 승리를 보여주는 것이 그를 의심하는 사람들의 입을 막을 수 있는 기회이다.

치마예프는 다음달 10일(한국시각) UFC 273에서 웰터급 랭킹 2위 길버트 번즈와 맞붙는다. 이 경기에서 치마예프가 승리한다면 웰터급 타이틀 도전권을 잡을 수 있는 기회라고 전망한다.

한편, UFC 273에는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정찬성의 페더급 타이틀전이 펼쳐진다. 알저메인 스털링은 잠정 챔피언 페트르 얀과의 재대결에서 밴텀급 타이틀을 걸고 다시 나선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