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데이나 화이트, “나는 닉 디아즈가 MMA에서 은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상태바
[UFC] 데이나 화이트, “나는 닉 디아즈가 MMA에서 은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이동우 기자
  • 승인 2021.12.21 2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C 회장인 데이나 화이트는 닉 디아즈가 MMA에서 은퇴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닉 디아즈는 UFC 266에서 로비 라울러를 상대로 많은 기대를 안고 옥타곤으로 복귀했다. 이 경기는 2004년에 열린 UFC 47에서 로비 라울러와 닉 다아즈의 경기 이후 재대결이었으며 두 선수의 첫번째 경기는 KO로 닉 디아즈가 승리를 거두었다. 하지만 재대결에서는 닉 디아즈의 뜻대로 되지 않았다. 닉 디아즈는 3라운드에서 로비 라울러의 라이트 훅을 맞고 TKO 패배를 당하게 되었다.

경기기 끝난 후 닉 디아즈는 자신이 싸워야 했기 때문에 싸웠을 뿐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여전히 왜 로비 라울러와의 재대결이 일어났는지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데이나 화이트는 닉 디아즈가 MMA에서 은퇴하고 다시는 싸우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데이나 화이트는 ESPN에 "나는 9월에 그의 컴백에 매우 감명을 받았다. 저는 디아즈를 이긴 로비 라울러와 대화를 나눴고 그는 디아즈와 그가 어떻게 싸웠는지에 대한 존경심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하지만 디아즈가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였든 그가 무엇을 했든 간에 나는 닉 디아즈가 앞으로 싸워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닉은 싸우는 것이 좋아서 하는 것이 아니다. 닉은 그것을 해야만 하기 때문에 그것을 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나에게 성공의 열쇠가 무엇인지 묻는다. 모든 것이 행복해지고 사랑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만약 닉 디아즈가 MMA에서 은퇴한다면 그는 26승 10패와 두 번의 노 콘테스트 기록으로 선수 생활을 마감하게 될 것이다. 그는 전 스트라이크포스 웰터급 챔피언이었고 UFC 타이틀에 도전했지만 조르주 생피에르에게 판정패를 당했었다. 그는 또한 카를로스 콘딧에게 잠정 웰터급 타이틀을 빼앗겼었다. 그의 경력에서, 그는 수많은 다른 선수들과의 경기 중에서 BJ 펜, KJ 눈스, 프랭크 샴락, 크리스 라이틀, 로비 라울러, 조쉬 니어, 그리고 글리슨 티바우를 상대로 주목할 만한 승리를 거두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