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빅은 몸에 어떤 도움을 줄까?
상태바
에어로빅은 몸에 어떤 도움을 줄까?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21 0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면, 그리고 운동이 필요합니다. 모든 종류의 움직임과 운동은 유익하지만 많은 전문가는 유산소 운동을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유산소 운동은 심장혈관 운동, 또는 입니다. 심장의 움직임을 주는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동안 혈액이 몸 전체로 빠르게 나오고 폐는 더 많은 산소를 섭취합니다.

에어로빅은 산소와 함께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운동입니다. 호흡이 근육에 도달하는 산소의 양을 결정한다는 의미입니다. 근육의 산소가 근육이 움직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운동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습니다. 신체는 저장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산소와 함께 사용하면서 에너지를 생성하게 됩니다. 운동강도에 따라 유산소 운동을 장기간 수행할 수 있고, 심혈관계와 근육계가 함께 작용하여 최소 30분 동안 지속할 수 있는 지속적인 운동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하면 무엇이 좋을까?

많은 전문가는 유산소 운동이 피트니스 루틴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합니다. 누구나 이러한 운동을 통하여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할수록 신체가 건강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더욱 강해지고, 오랜 기간 운동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깨닫게 됩니다.

유튜브 썸머린Dance Diet 채널
유튜브 썸머린Dance Diet 채널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연소시켜 체중을 감소할 수 있고, 안정 시 심박수가 감소하며, 체력과 힘이 증가합니다. 심장과 근육 폐의 건강을 개선하며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비만 및 심장병의 위험이 감소합니다. 깨끗한 동맥과 함께 좋은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서 규칙적인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을 추가한 사람이 운동하지 않는 사람보다 오래 산다는 결과가 밝혀졌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예

유산소 운동을 체력단련 루틴에 추가하기는 고기잡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유산소 운동의 종류가 많기 때문입니다. 장기간 지속이 가능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달리기, 자전거가 , 수영, 걷기, 등산, 롤러블레이드 , 유산소 운동기구, 계단 오르기, 노 젓기 , 무용, 스키타기, 줄넘기, 농구와 같은 스포츠도 포함됩니다.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3~7일 유산소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각 세션에서 최소한 30분 동안 활동을 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좋습니다.

더 이전에 운동을 한 적이 없거나 흡연자 이거나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의사에게 조언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좋아하는 활동을 선택하여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세요. 좋아하는 일을 하면 목표를 달성하고 운동 루틴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벌이 아니라 하고 싶은 활동으로 보아야 합니다. 습관화 하면서 자신의 일상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초보자로서 5분에서 10분 동안 연속 활동을 하는 것을 목표로 운동하세요. 따라야 할 좋은 계획에는 5분의 준비운동, 5-10분의 유산소 활동, 5분의 냉각 및 스트레칭이 포함됩니다. 첫 주에 이 루틴을 몇 번 반복합니다.

몇 주가 지나면서 유산소 활동에 시간을 조금 더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더 빨리 걷는 것과 같이 속도를 높여주세요. 활동이 더 쉬워지고 더 지속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