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을 이용하는 운동법으로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다.
상태바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법으로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다.
  • 이민희 기자
  • 승인 2021.12.06 02: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 스포츠] 체중 운동에 대하여 알고 계시나요? 체중을 저항으로 사용하는 운동을 체중 운동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안정성과 힘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계나 웨이트가 필요하지 않아서 어디서나 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을 필요에 맞게 조정하면서 운동하신다면 운동을 통하여 초보자이든 전문가이든 큰 이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한조바디' 채널
유튜브 '한조바디' 채널

버피 테스트 운동을 해 보셨나요. 운동을 시작 전에 몸을 땅에 대고 쪼그리고 앉는 동작을 하기 전에 높이뛰기를 연습해 보세요. 버피 테스트는 모든 주요 근육 그룹을 사용하게 됩니다. 동시에 심장과 폐를 작동시킵니다. 버피 운동은 근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몸을 지면과 평행하게 유지하는 운동인 플랭크는 많은 이점이 있는 매우 다재다능한 운동입니다. 코어를 강화하고 싶다면 플랭크를 추천드립니다. 코어 운동은 요통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또한 척추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자세를 개선하는 데 좋습니다. 당신은 더 유연해지고 균형도 얻게 될 것입니다. 플랭크는 코어운동으로 유명한데요.

푸시 업은 가장 잘 알려진 체중 운동입니다.  체중을 실어 나르기 때문에 삼두근과 가슴 근육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동시에 삼각근(어깨의 근육)은 팔의 움직임을 지원하고 복부 근육은 코어를 단단하게 유지하기 위해 작동합니다. 엉덩이나 등이 아래로 내려가거나 아치가 올라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통제되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만들면서 운동해 보세요.

스쿼트는자신을 더 유연하게 만들고 하체 근력을 키우는 데 적합합니다. 하체와 엉덩이를 더 움직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주요 근육은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고관절 내전근 및 대둔근과 같이 다리의 큰 근육입니다. 발볼에 너무 많은 무게를 싣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대신 허벅지를 지면과 평행하게 쪼그리고 앉고 발뒤꿈치를 통해 다시 밀어올려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운팅 클라이밍 운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운동은 산을 오를 때 만들 수 있는 동작을 모방합니다. 운동을 위한 훌륭한 워밍업이 될 수도 있고, 혼자서 모든 것을 연습할 수 있는 강력한 운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리, 코어, 삼두근 및 어깨를 운동하게 되지만 유산소 운동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근육 그룹을 사용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산악 등반가는 또한 평소에 움직이지 않는 방식으로 몸을 움직이도록 권장 드립니다.

골반 기울기 또한 체중을 사용하는 체중 운동입니다. 바닥에 평평하게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평평하게 유지하면서 골반을 땅에서 들어 올립니다. 자세를 개선하고 엉덩이와 코어의 근육을 강화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호흡을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어깨나 등 위쪽이 바닥에서 들리지 않도록 하시고 운동을 진행하여 주세요.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