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밴드 걸 X 더크로스 김혁건 콜라보레이션, ‘한 걸음 앞으로’ 음원 공개
상태바
록밴드 걸 X 더크로스 김혁건 콜라보레이션, ‘한 걸음 앞으로’ 음원 공개
  • 이민형
  • 승인 2019.09.26 0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더크로스 김혁건 제공

 

[파이트타임즈] 한국 록밴드 ‘걸(Girl)’과 ‘더 크로스(The Cross)’의 메인보컬 김혁건과의 콜라보 프로젝트 ‘한걸음 앞으로’가 지난 24일 디지털 싱글로 공개됐다.

밴드 Girl은 1995년 히트곡 ‘아스피린’이 수록된 데뷔앨범을 발표해 다양한 가요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60만장의 앨범을 판매한 바 있다.

1999년 결성된 The Cross는 보컬 김혁건의 우수한 가창력으로, M-net 뮤직페스티벌 록솔로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2003년 ‘Don’t Cry‘를 발표해 2000년대 한국 록의 기대주로 관심을 받았었다.

2012년 김혁건은 오토바이 사고로 전신마비 장애라는 큰 시련을 겪었으나, 재활을 거치면서 음악에 대한 열정을 굽히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걸음 앞으로’는 Girl의 기타리스트 김성하가 곡을 만들고, Girl의 보컬 이영석과 The Cross의 김혁건이 듀엣으로 노래한 곡이다. 경쾌한 록비트에 복고적이고 캐치한 멜로디의 시티팝 사운드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과 용기를 잃지 말고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희망 찬가다.

“언제나 꿈꿔왔던 우리의 꿈을 찾아서 더 당당하게 더 높이 한 걸음 앞으로 지치고 힘들어도 우리는 일어서야해 간절한 희망이 이뤄지는 그 뜨거운 열정......(후렴) 힘껏 뛰어올라 크게 소리쳐”

해당 음원은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됨과 동시에 항일문화예술세미나에서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를 극복하고 희망을 전달하자는 의미로 더크로스 메인보컬 김혁건과 록밴드 걸이 콜라보 무대를 펼쳤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