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리스펙트 킥복싱 아카데미
상태바
[인터뷰] 리스펙트 킥복싱 아카데미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7.02.24 2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험난한 인생에 당신의 방패가 되어드립니다!"

파이트타임즈, '리스펙트 킥복싱 아카데미' 김보성 대표를 만나다

[파이트타임즈= 이상민 기자] 킥복싱 명문 체육관 리스펙트 킥복싱 아카데미는(대표 김보성, RKA) 2015년 11월, RKA 제1관 양재점 설립을 시작으로  7개월만에 제2관 서초점을 설립됐다. 

현재 RKA 1관은 前서울특별시 킥복싱협회 주무출신인 김연진 수석코치가, RKA 2관은 미8군 카투사 출신으로 前대한킥복싱협회 사무국장을 지닌 킥복싱 7단을 보유한 김보성 대표가 운영중에 있다.

 

RKA 김보성 대표

다음은 리스펙트 킥복싱 아카데미 김보성 대표와의 일문일답이다.

 

Q: 체육관 이름이 독특하다, 작명이유를 알려줄 수 있나?

작명 당시 조금 독특하고 세련된 방식의 이름을 짓고 싶었는데 마침 딱 RKA가 생각나더라구요. 킥복싱을 통해서 정신적, 육체적인 건강을 회복하고 함께 성장하며, 존경받는 인생을 살기 위한 모임을 가지고 싶어서 그렇게 짓게 되었습니다.

 

RKA 데스크 사진

 

Q: 운동 방식 및 시간이 궁금한데 이에 대해 설명 부탁한다.

체육관 오픈시간은 오전 10시 30분 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1시간 운동 후 30분 휴식시간의 형태로 타임제로 운영하고 있어요. 

다만 오전반이 10시 30분 부터 11시 30분인데, 이 시간 이후 오후 3시까지는 수업은 따로 없고 자율운동이에요.

오후 3시부터는 1시간 반 텀으로 오후 10시 수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1클래스 1시간 수업 안에는 준비운동 10분 + 킥복싱수업 30분 + 날마다 다른 체력운동 20분 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시간 동안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함께 해줘서 운동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웃음)

 

Q: 체육관 회원들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나?

대략 20~30대 여성이 50%, 20~30대 남성 30%, 청소년 10%, 기타 10% 정도 되는 것 같아요.

 

Q: 보통 킥복싱, 무에타이 등 투기종목에 대해 많은 오해들을 가지고 있으신데, 체육관에서의 안전 및 운동 강도는 어떤지?

스파링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강도높게 스파링을 하거나 강한 상대와 붙이진 않아요. 

초보자의 경우엔 기초 스텝 부터 심화콤비네이션까지 체계적인 킥복싱 진도표를 통해 자신의 몸을 인지시키는데 집중합니다.

이후, 공방과 거리감을 익힌 뒤 체육관에 구비된 정강이보호대, 헤드기어, 무릎보호대 등의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지도자의 감독하에 조절된 파워의 세미스파링으로 서서히 실력을 키워나갑니다.

또한 킥복싱 기술 훈련 이외에도 자체 개발한 다양한 종류의 20분 체력운동으로 선수 수준의 신체능력 향상과 다이어트효과, 근력향상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운동 동작을 알려주면 개인의 능력 만큼 반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여성 및 아이들도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수준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Q: 시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1관은 40평, 2관은 70평의 쾌적한 운동시설과 환기시설, 냉난방시설을 가지고 있고요. 케틀벨, 덤벨, 하프랙 등 전문장비가 구비되어 있어요.

이외 샌드백, 헤드기어, 각종 보호대, 글러브 등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당연히 있겠지요?  

또 1관과 2관 모두 남녀 구분 탈의실, 샤워실이 준비되어 있으니 운동 후 찝찝할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RKA 체육관전경

 

Q: 타 체육관과의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크게 네가지로 구분할 수 있을것 같아요.

첫번째로 체육관의 핵심가치(감사, 협조, 성장, 행동, 끈기)설정을 통해 서로의 발전을 응원하는 조직문화.

두번째로 육체의 건강과 정신적 건강이 연결되어 있음을 믿고, 끊임없는 독서와 자기계발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내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점

세번째로 호텔리어가 꿈이었던 관장의 영향으로 호텔식 서비스 마인드, 인테리어, 디자인, 카페같은 조명, 자체 로고, 브랜드, 기업 사명이 확실한 체육관인 점

네번째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비롯한 모든 면에서 최고를 지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Q: 말씀 감사드린다. 마지막으로 생활 체육인들 및 운동을 고민하는 분들께 하고싶은 말이 있으신지요?

인생을 사랑한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인생이란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강남·서초지역에서 킥복싱이라는 반석위에 더 나은 인생을 세우기 위해 함께 나아가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