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 세미나·테크닉·트레이닝
[무에타이 세미나] 무에타이 테크닉 - 상대의 훅 공격에 대한 팔굽 대응법 ㊼

출처 = tiger muaythai 

[파이트타임즈] 이번에는 Tiger Muaythai 제공하는 'Defend hook punch followed by upwards elbow strike' 영상을 통해 상대가 훅 공격을 시도시 팔굽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영상속 시연자(‘상대’ 와 글을 읽는 ‘독자자신’ 으로 가정함)는 상대가 자신을 향해 왼손 훅을 공격시 자신의 오른팔 가드를 올리면서 상대의 훅 공격을 막고, 동시에 자신의 왼팔 팔굽을 상대의 턱에 공격하는 모습을 통해 상대의 훅 공격에 대응하는 팔굽 공격을 선보였다.

 

출처= Tiger Muaythai

 

본 기술 구사에 있어 유의해야 될 점이 있다면, 상대의 ‘훅’ 공격의 공격지점이다.

영상속에는 상대의 왼팔 훅이 자신의 오른쪽 (앞면부)턱을 노린 경우로 예측해볼 수 있다. 따라서, 영상속에서의 가드 또한 무난히 상대의 훅 공격을 막아 낼 수 있다.

하지만, 상대의 훅 공격은 자신의 안면부 뒷부분의 턱 부위로 들어 올 수도 있다는 점을 참조해 본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 좋다. 즉, 상대의 훅이 가드에 걸리지 않기 위해 자신의 안면부 뒷부분 턱(목과 턱의 연장선)을 겨냥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따라서, 상대의 훅을 막기 위한 가드시에는 영상속과 같이 상호 공방이 가능한 거리에서는 영상속 방법 보다는 자신의 팔을 완전히 접어 자신의 팔뚝으로 자신의 귀와 턱과 목부위로 상대의 훅이 닿지 않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론, 상대의 훅 공격에 대한 가드는 자신의 턱을 앞(목)으로 당기고, 상대와 자신과의 거리에 따라서 자신의 팔을 살짝 앞으로 뻗어면서, 또는 접어주면서 방어할 수 있다.

이진용 기자  ftimes-kr@naver.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