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식품·건강 식품·건강
보스웰리아 기타가공품·고형차 제품 15개 검사 결과 7개는 '가짜'식약처 "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기능성원료로 제조한 건강기능식품은 진품 원료 사용"
제작 = 파이트타임즈, 사진출처 = 식약처

[파이트타임즈]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최근 인터넷 등에서 일반식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보스웰리아’ 7개 제품(유형: 기타가공품, 고형차)이 가짜로 확인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내 수입 이력이 있는 인도, 중국, 인도네시아 3개국 27개 제조업체의 보스웰리아 제품 중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15개 제조업체 15개 제품에 대해 진위 판별 검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조사 결과 시중에 유통 중인 15개 제품 중 기타가공품(6개, 인도네시아산), 고형차(1개, 중국산) 등 7개 제품에서 지표성분이 검출되지 않아 가짜로 확인됐다고 한다.

반면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기능성원료로 제조한 건강기능식품은 모두 진품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 가짜 보스웰리아 제품이 수입·유통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인도, 중국에서 수입되는 모든 보스웰리아 제품에 대해 수입·통관단계에서 진위 판별검사를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어 “ 가짜 제품은 회수 조치되며, 또한 가짜 보스웰리아를 수입한 업체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징계가 가해질 예정” 이라며 “ 가짜 보스웰리아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 고 요청했다.

곽대호 기자  nakmuayleo@nate.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