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CONOMY 생활경제·기업·문화
한국문화정보원, ‘2019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지원 사업’ 모집

[파이트타임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 이하 정보원)이 ‘2019년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본 사업은 국가기관·지자체·공공기관이 국민에게 개방한 공공저작물을 활용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 사업이다.

2019년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지원 사업에는 공공저작물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개발예정 포함) 예비창업자나 중소기업이라면 서비스 종류에 관계없이 접수할 수 있다. 

공공저작물 활용방안과 지원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공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7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지원기업 선정방식은 1차 서류 심사에서 공공저작물 활용기업 지원 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신규기업 10개와 성장기업(기존 사업 참여했던 기업 중) 3개를 선정한 뒤, 2차 프리젠테이션(PT) 심사를 진행하여 뽑는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홍보 및 마케팅 △비즈니스모델 개발 △서비스 개발 △법무 및 특허 △상품 디자인 등 기업의 수요에 맞는 전문 컨설팅을 비롯해 각 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 및 미디어 홍보가 지원된다. 

또한,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선정 된 4개의 우수기업에는 추가지원금(기업 별 각 5백만원) 또는 해외진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문화정보원은 `14년부터 공공저작물·문화데이터 활용기업 창업 및 성장지원 사업을 추진해 `18년까지 발굴‧지원한 가운데, `19년도에는 신규 기업과 성장 기업을 나눠 기업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며, 공공저작물을 활용한 사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발굴할 계획에 있다.

한국문화정보원 이현웅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들을 일상 문화생활에 활용하고, 문화산업에 기초가 되는 원천 데이터들을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문화정보화 플랫폼 기관으로서 지속 성장해 나가기 위해 본 지원사업을 통해 공공저작물을 활용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을 지원하여,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정현 기자  nak@naver.com

저작권자 © 파이트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nsored AD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